출연자 상간녀 논란에…'합숙맞선' 측, "남은 모든 회차에서 분량 전면 삭제"
기사입력 : 2026.01.21 오전 11:06
사진: SBS 제공

사진: SBS 제공


'합숙맞선' 출연자가 상간녀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20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는 "전 남편의 불륜 상대가 연애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라는 제보 내용이 방송됐다.


제보를 한 A씨는 불륜 상대 B씨로 인해 가정이 무너진 상황인데 "맞선 프로그램에 나왔다는 것 자체가 충격이다. 며칠 동안 잠도 못 자고 울음이 계속 나왔다"라며 억울한 심정을 드러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합숙맞선'으로 알려졌다. '합숙맞선'은 결혼하고 싶은 싱글 남녀 10명, 그리고 그들의 어머니 10명이 5박 6일 동안 함께 합숙해 ‘결혼’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달려가는 과정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합숙맞선' 측은 이와 관련해 "출연자들 중 한 분과 관련하여 사회적 논란이 될만한 과거 이력이 있다는 내용을 인지, 해당 출연자에게 사실 관계 확인을 요청했으나 아직까지 구체적 답변을 듣지 못한 상황"이라며 입장문을 전했다.

"출연자와 관련된 불미스러운 논란으로 불편함을 드린 불찰에 대해 사과드린다"라며 제작진은 논란 인지 즉시 재편집에 착수해 남은 모든 회차에서 해당 출연자의 분량을 전면 삭제하기로 결정했다 밝혔다.

제작진 측은 "출연자를 섭외함에 있어 면접 전 설문조사, 심층 대면 면접을 통해 출연자의 과거 및 현재의 이력에 부정한 결격 사유가 없음을 거듭 확인받았고, 출연 동의서 작성시에도 '각종 범죄, 마약, 불륜, 학교폭력 등에 연루된 사실이 없음을 진술하고 이를 보장한다'는 조항을 명문화하고, 위반시 위약벌 책임을 명시함으로써 출연자가 부정한 이력을 숨기거나 허위로 진술하지 못하도록 하는 등 법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출연자의 이력이 방송에 적합한지 여부에 대해 검증하고자 노력을 하였다"라며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출연자의 논란이 발생한 점에 대하여 당혹스럽고 참담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제작진 측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향후 검증 절차를 더욱 면밀히 보완하여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더욱 진정성 있고 책임감 있는 콘텐츠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입장을 마쳤다.

한편 SBS 예능 '자식방생프로젝트 합숙 맞선'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다이어트+성형 전후 비주얼 공개 "지금 41kg"


▶ '엄태웅♥' 윤혜진, 초슬렌더 몸매로 소화한 비키니 자태 "그냥 경이로울 뿐"


▶ 맹승지, 완벽 S라인 몸매 돋보이는 수영복 추천…뭘 입어도 잘 어울려


◆ '합숙맞선' 제작진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BS<자식방생프로젝트-합숙맞선> 제작진입니다.

제작진은 최근 <자식방생프로젝트-합숙맞선>의 출연자들 중 한 분과  관련하여 사회적 논란이 될 만한 과거 이력이 있다는 내용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출연자에게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하였으나, 아직까지 구체적인 답변을 듣지 못한 상황입니다. 

그러나 사실관계 여부를 떠나서, 제작진은 출연자와 관련된 불미스러운 논란으로 인하여 시청자분들에게 불편함을 드린 불찰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제작진은 논란을 인지한 즉시 긴급 재편집에 착수하였으며, 시청자 여러분들이 불편함이 없이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도록 향후 남은 모든 회차에서 해당 출연자의 분량을 전면 삭제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합숙맞선> 제작진은 출연자를 섭외함에 있어 면접 전 설문조사, 심층 대면 면접을 통해 출연자의 과거 및 현재의 이력에 부정한 결격 사유가 없음을 거듭 확인받았고, 출연 동의서 작성시에도 "각종 범죄, 마약, 불륜, 학교폭력 등에 연루된 사실이 없음을 진술하고 이를 보장한다"는 조항을 명문화하고, 위반시 위약벌 책임을 명시함으로써 출연자가 부정한 이력을 숨기거나 허위로 진술하지 못하도록 하는 등 법이 허용하는 한도에서 출연자의 이력이 방송에 적합한지 여부에 대해 검증하고자 노력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제작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출연자 개인의 과거 행적과 관련하여 논란이 발생한 점에 대하여, 제작진 또한 당혹스럽고 참담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일로 인해 상처받으셨을 시청자분들과 진정성 있게 촬영에 임해주신 다른 출연자분들께 고개 숙여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희 제작진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향후 검증 절차를 더욱 면밀히 보완하여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BS <자식방생프로젝트-합숙맞선>을 사랑해 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더욱 진정성 있고 책임감 있는 콘텐츠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합숙맞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