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엑소(EXO)가 2026년 K팝 신의 진정한 '왕의 귀환'을 알린다.
오늘(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엑소는 정규 8집 'REVERXE'(리버스)를 공개한다. 2년 6개월 만에 새롭게 발표되는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Crown'(크라운)을 비롯해 총 9개 트랙이 수록된다.
이 외에도 새 앨범에는 연말 팬미팅에서 선보인 포근한 윈터송 'I'm Home'(아임 홈)과 'MMA 2025'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로 깜짝 공개한 'Back It Up'(백 잇 업) 등 화제의 신곡들은 물론, 사랑의 덫에 갇혀 미쳐가는 감정을 표현한 'Crazy'(크레이지), 이별의 아픔을 절제된 그루브로 선사하는 'Suffocate'(서퍼케이트) 등 또 다른 댄스 곡들도 담겨 있다.
또한 달빛 아래 그림자가 맞닿는 로맨틱한 장면을 그린 R&B 팝 'Moonlight Shadows'(문라이트 섀도즈), 끌리는 상대와 가깝게 머물고 싶다는 댄서블한 R&B 'Back Pocket'(백 포켓), 마음이 기울어지는 과정을 도미노에 빗댄 리드미컬한 팝 'Touch & Go'(터치 앤 고), 인생을 항해에 비유한 서정적인 미드 템포 팝 'Flatline'(플랫라인)까지 총 9곡으로 채워진다.
한편, 엑소는 오늘 오후 7시 30분부터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되고 유튜브·틱톡 엑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는 쇼케이스로 팬들과 만난다.
▶에스파 닝닝, 브라톱만 입고 공개한 아찔한 등라인…로우라이즈 '힙' 무드
▶ 홍진영, 이렇게 글래머러스했나…"달밤에 다같이 수영복 입고" 반전
▶ 서현, 쫙 찢어지는 다리에 도 넘는 청순·섹시 美…발레룩 '좋아요'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