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호, "스타 PD 父 만류에도 배우의 길 선택"…애틋 부자 일화 공개(유퀴즈)
기사입력 : 2025.12.03 오후 1:24
사진: tvN 제공

사진: tvN 제공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해봐서 압니다' 특집이 펼쳐진다.

3일(오늘)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321회에는 20대 특수청소부 엄우빈과 심장혈관흉부외과 유재석 교수, 주식하는 정신과 전문의 박종석 그리고 배우 정경호가 출연한다.

의사, 교도관, 형사, 강사 등 전문직 역할로 수많은 히트작을 이끌며 '전문직 전문 배우'로 자리매김한 정경호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tvN 새 토일드라마 '프로보노'에서 판사 출신 변호사 역을 맡아 다시 한 번 전문직 캐릭터와의 인연을 이어가게 된 그는 22년에 걸친 연기 인생의 비하인드를 풀어낼 예정. 데뷔 초 '미안하다 사랑한다' 출연 당시 8회까지 바스트샷이 잡히지 않았던 사연부터 '슬기로운 감빵생활' 캐스팅을 위해 신원호 감독과 이우정 작가에게 간절함을 전하며 노력했던 과정, 박해수와의 에피소드 등 인생작에 얽힌 생생한 비하인드가 공개된다. 캐릭터 연구를 위해 펼친 집요한 노력은 물론, 한여름 패딩을 입고 산책하다 경찰까지 출동했던 반전 일상 비하인드도 만나볼 수 있다.

정경호의 연기 인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버지 정을영 PD와의 특별한 이야기도 공개된다. '목욕탕집 남자들' 등 시청률 53%를 웃도는 드라마를 탄생시킨 스타 PD 정을영과 스타 배우로 성장한 아들 정경호의 진솔한 부자 이야기가 감동을 더할 전망. 정경호는 집안 곳곳에 놓인 대본을 자연스럽게 접하며 연기 세계에 눈을 뜬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의 만류에도 배우의 길을 선택했던 과정을 솔직하게 풀어낸다. 또한 아버지와 함께 떠난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서로를 이해하게 된 사연과 두 사람이 주고받은 진심 어린 문자가 방송 최초 공개되며 감동을 선사한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에 방송된다.

▶ 강민경, 몸매가 이렇게 좋았어? 화이트 민소매 입고 뽐낸 '청순 글래머' 자태


▶ 김현영 치어리더, 비현실적 대문자 S라인…확 파인 원피스 사이 아찔한 노출


▶ 권은비, 한겨울 날씨에도 '워터밤 여신'…딱 붙는 옷에 묵직한 볼륨감 자랑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유퀴즈온더블럭 , 정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