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NCT DREAM "신곡 'Beat It Up', 퍼포먼스 할 때 더 빛나는 곡"
기사입력 : 2025.11.17 오전 11:38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DREAM이 컴백한다. 

NCT DREAM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Beat It Up'(비트 잇 업)은 오늘(17일) 오후 6시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전곡이 공개되며, 타이틀곡 'Beat It Up'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시간의 속도'를 테마로 한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Beat It Up'을 포함한 총 6곡을 수록, 여전히 성장하고 있는 NCT DREAM의 여정 속에서 앞으로 보여줄 것이 훨씬 더 많다는 확신과 자신들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꿋꿋이 나아가겠다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Beat It Up'은 과감한 킥과 묵직한 베이스가 돋보이는 힙합 트랙으로, 에너제틱한 비트 위에 반복되는 시그니처 보컬 사운드와 위트 있는 섹션 전환이 중독적인 리듬을 만들어내며, 가사에는 남들과 다른 타임라인 위에서 세상이 정해 놓은 한계를 과감히 깨고 앞으로 꿋꿋하게 나아가겠다는 NCT DREAM의 자신감을 표현했다.

특히 NCT DREAM은 타이틀곡 'Beat It Up'에 대해 "사이다처럼 속이 시원해지는 곡"이라고 소개하며 "퍼포먼스를 할 때 더 빛나는 곡이기 때문에 무대까지 함께 봐주시면 좋겠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곡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혀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또한 NCT DREAM은 "우리의 자신감 있는 모습과 에너지가 시즈니(팬덤 별칭)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 'Beat It Up'으로 칠드림은 더욱 강력해졌으니, 이번 컴백부터 연말까지 NCT DREAM과 함께 강렬하게 달려보자"라며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도 새 앨범에는 에너제틱한 드럼과 코러스, 아르페지오 신스가 긴박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팝 트랙 'Rush'(러시), 새벽이 찾아오듯 언제나 새로운 하루를 열어주는 특별한 존재를 향한 마음을 노래한 서정적인 R&B 팝 발라드 곡 'Cold Coffee'(콜드 커피),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가 곡 전체를 이끌며 예측할 수 없는 긴장감을 자아내는 힙합 트랙 'TRICKY'(트리키) 등이 수록된다.

또한, 멤버들의 유닛곡도 함께 담긴다. 런쥔, 해찬, 천러가 부른 'Butterflies'는 서정적인 기타 사운드와 담백하고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어쿠스틱 팝 발라드 곡으로, 가사는 "Do I still give you Butterflies?"(두 아이 스틸 기브 유 버터플라이즈?)라는 물음을 통해 시간이 흘러도 처음 만난 순간처럼 눈부신 설렘을 함께 나누고 싶은 순수한 고백을 전한다.

마크, 제노, 재민, 지성이 참여한 'Tempo (0에서 100)'는 90년대 붐뱁과 배틀 랩에서 영감을 받아 폭발적인 에너지와 거침없는 질주감을 표현한 힙합 트랙으로, 'No reds, all green'(노 레즈, 올 그린)이라는 가사처럼 남들과는 다른 속도로 막힘없이 나아가는 NCT DREAM의 템포를 자신감 있게 펼쳐낸다.


한편 NCT DREAM은 오늘(17일) 오후 5시부터 유튜브 NCT DREAM 채널 및 틱톡 NCT 채널 등을 통해 NCT DREAM 미니 6집 발매 기념 카운트다운 라이브가 진행되며, NCT DREAM이 직접 들려주는 앨범 소개와 활동 계획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음원 발매 다음 날인 11월 18일 오후 5시 30분과 8시 2회에 걸쳐 서울 성수동 S팩토리 D홀에서 미니 6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타이틀곡 ‘Beat It Up’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 강민경, 몸매가 이렇게 좋았어? 화이트 민소매 입고 뽐낸 '청순 글래머' 자태


▶ 김현영 치어리더, 비현실적 대문자 S라인…확 파인 원피스 사이 아찔한 노출


▶ 권은비, 한겨울 날씨에도 '워터밤 여신'…딱 붙는 옷에 묵직한 볼륨감 자랑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엔시티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