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유노윤호, 11월 5일 솔로 컴백…13일 '보디 랭귀지' 선공개
기사입력 : 2025.10.10 오전 9:26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정규 1집 'I-KNOW'(아이-노우)로 화려하게 귀환한다.

11월 5일 발매되는 유노윤호 정규 1집 'I-KNOW'는 더블 타이틀곡 'Body Language'(보디 랭귀지)와 'Stretch'(스트레치)를 포함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솔로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규 앨범인 만큼, 한층 뚜렷해진 음악 색깔과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유노윤호는 정규 1집 발표에 앞서 10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Body Language'를 선공개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함께 본격적인 컴백 예열에 나설 예정이어서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이번 신곡 'Body Language'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장르인 블루스, 펑크, 복고풍 힙합이 어우러져 기분 좋은 바이브를 선사하는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춤을 통해 모두 하나가 되어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유노윤호의 경쾌한 보컬이 곡의 밝고 유쾌한 에너지를 한층 배가시킨다. 

더불어 퍼포먼스는 세계적인 안무가 위댐보이즈의 바타와 알에이치도쿄의 리에하타가 참여해 몸의 언어로 교감하고자 하는 곡의 주제를 보다 완성도 높게 표현했으며, 유노윤호와 댄서들이 서로 동작을 주고받는 안무 구성을 통해 무대를 보는 재미까지 더할 예정이다.

신곡 발매를 앞두고 동방신기 유튜브 계정에서 오픈된 유노윤호 정규 1집 'I-KNOW'의 스포일러 필름은 유노윤호가 비밀 임무를 내리는 인물과 이를 수행하는 인물을 1인 2역으로 맡았으며, 세련된 연출과 빠른 전개 속에서 새 앨범과 관련된 키워드들을 곳곳에 녹여내 이번 컴백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한편, 유노윤호 정규 1집 'I-KNOW' 11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41kg 깡마른 옆태 드러내며 "반응 좋았던 사진"


▶ '애셋맘' 이소라, 볼륨감 다 안 담기는 모노키니 자태…노출될까 ♥ 붙이고 셀카


▶ '미녀골퍼' 유현주, 꽁꽁 숨겨도 도드라지는 육감적 S라인…물오른 미모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동방신기 , 유노윤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