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환, 스타쉽 새 보이그룹 발탁됐는데 루머 탓에 자진 하차 "법적 조치"
기사입력 : 2025.06.03 오전 11:24
사진: 아이딧 트위터

사진: 아이딧 트위터


박준환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새 보이그룹에서 하차한다.

지난 2일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데뷔스플랜' 출연진 박준환 군의 하차와 관련하여 안내 말씀 드립니다"라며 "최근 온라인상에서 확산되고 있는 박준환 군 관련 루머는 전혀 사실이 아니며, 당사는 전 학년 생활기록부 및 학교 관계자의 진술을 통해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학생임을 명백히 확인했다"라고 밝혔다.


최근 방영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자사 서바이벌을 통해 새 보이그룹으로 발탁된 박준환은 소속사 픽이라는 루머를 비롯해 사생활과 관련해 각종 악의적인 루머들이 우후죽순 생겨났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익명의 오픈 채팅방을 비롯한 커뮤니티에서 동창으로 가장한 계정 활동을 확인했고, 이를 사칭으로 판단할 수 있는 객관적 증거를 확보했다"라고 전했다.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트위터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트위터


소속사 측은 이와 함께 박준환에 대한 루머를 유포한 네티즌의 사과문도 함께 업로드하며 신뢰를 더했다.

하지만 이러한 루머 해소에도 불구, 미성년자인 박준환은 정신적 고통이 심각하고 일상생활까지 지장을 받을 정도로 상황이 악화됐다. 소속사는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심리적인 회복을 돕고자 노력했으나, 본인이 팀 활동을 내려놓고자 하는 의사를 진지하게 전달, 그 뜻을 존중하여 충분한 휴식의 시간을 갖도록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다만 소속사 측은 악의적 게시글에 대해 좌시하지 않겠다며 "최초 유포자 및 관련자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팬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앞으로도 아티스트의 인권과 명예를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41kg 뼈말라 자태로 "세상에서 제일 잘생긴 내 몸"
▶ 장가현, 몸매 폼 美쳤다…묵직한 볼륨감에 수영복이 작아보일 정도
▶ '40대 후반' 하지원, 목격담 난리날 만 하네…크롭톱에 드러난 핫한 비주얼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박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