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SF9(에스에프나인)이 'LOVE RACE'로 거침없는 질주를 시작한다.
SF9은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보 'LOVE RACE'의 전곡 음원과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LOVE RACE'는 팬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담아낸다는 'YOUR FANTASY'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LOVE RACE'를 비롯해, 'Suited', 'Side by Side', 'WARURU', 'No No No', '숨은 사랑 찾기 (Love Puzzle)'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 홀리뱅 제인, 댄서의 남다른 비키니 자태…탄력 보디로 "LIFE IS SHORT"
▶ 미나, 비키니 스타일에 52세 안 믿기는 핫보디…"날이 풀리니 이제 다시"
▶ 故김새론, 김수현과 15세 때 교제설? 소속사 입장은
Q. 'FANTASY' 이후 'LOVE RACE'로 약 7개월 만의 컴백이자, 군 복무를 마친 재윤이 합류했다. 소감이 어떠한가?
영빈: 판타지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수 있다는 게 기분이 좋습니다. 그리고 재윤이와 약 3년 만에 함께하는 활동이라 기대가 됩니다.
인성: 재윤이가 합류해서 든든하고, 앨범 준비 과정에서 시너지가 됐습니다. 덕분에 웃으면서 즐겁게 연습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재윤: 2년 만의 컴백이라 많이 설레고 이번 앨범이 유독 기대가 됩니다. 군 복무 중에 팬들과 무대가 너무 그리웠어요. 그만큼 이번 컴백이 제겐 기다리고 기다렸던 소중한 시간입니다. 멤버들과 직원들과 준비하는 과정도 너무 즐겁고 좋았습니다.
유태양: 2025년의 시작을 멤버들과 할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휘영: SF9의 엔진이 뛰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찬희: 재윤이 형과 함께 하게 되어 행복하고 즐겁고, 재밌게 활동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새 앨범 'LOVE RACE'를 준비하며, 가장 심혈을 기울인 부분이 있다면?
영빈: 타이틀곡 'LOVE RACE' 안무인 것 같습니다. 쉬지 않고 달려가는 안무의 느낌이라 체력을 계속 끌어올리는 중입니다. 그리고 비주얼적으로도 콘셉트와 어울리는지, 어떤 의상으로 어떻게 표현하고 싶은지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인성: 힙합이라는 장르가 생소했지만, 그 점을 처음부터 고민하며 하나하나 만들어가는 과정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세밀하게 구상하고, SF9만의 색을 채우려 노력했습니다.
재윤: 퍼포먼스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격하고 어려운 안무다 보니, 멤버들과 끝까지 노력하며 완성했습니다. 녹음 과정에서도 여러 선택지들을 준비해와서 이것저것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해봤습니다. 새로 느낀 것도 많고, 다시금 알게 된 것도 많아진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유태양: 그간의 앨범들보다 훨씬 비트감도 있고 그루브감도 강하게 녹아있는 곡이다 보니, 춤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신경을 많이 써서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하나 된 SF9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휘영: 달려가는 느낌의 퍼포먼스와 가사를 중점적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찬희: 퍼포먼스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SF9의 터프한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타이틀곡 'LOVE RACE' 외에 추천하고 싶은 수록곡이 있다면? 이유도 함께 말해달라.
영빈: 'Side by Side'.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고, 곧 여름이 다가올 텐데 그때까지 쭉 이 노래와 함께 하셨으면 합니다. 전 여름에 이 노래만 들을 거 같아요.
인성: '숨은 사랑 찾기 (Love Puzzle)'는 제 감성이 잘 녹아 있는 것 같고, 팝송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WARURU'는 가사와 한 음절마다 다양한 디테일을 담아내기 위해 고민했던 점이 잘 표현된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재윤: 'WARURU'. 콘서트에서 선보였을 때와는 아예 다른 느낌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숨은 사랑 찾기 (Love Puzzle)'. 이지리스닝으로 듣기 좋은 곡이라 추천드립니다.
유태양: 'Side by Side'. 멤버들의 다수결로 선택된 곡인 만큼, 모두가 애정을 갖고 있는 곡이라 추천합니다.
휘영: 'WARURU'에서 느껴지는 에너지가 좋습니다.
찬희: 'Side by Side'. 멜로디가 예쁘고, 들을 때 편하고 기분이 좋습니다.
Q. SF9에게 'LOVE RACE'는 어떤 의미를 갖는 앨범인가?
영빈: 꾸준함과 결속력이 느껴진 앨범입니다. 그리고 타이틀은 멤버들이 잘 맞는 옷을 입은 기분이 들어요. 무대에서 더 빛날 것 같아서 공연도 기대되는 곡입니다.
인성: SF9의 가능성을 확장시킨 앨범인 것 같습니다. 게임에서 레벨 업을 하듯, SF9의 새로운 다리를 놓아준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재윤: SF9이 보여줄 수 있는 모습들이 한정적이라는 생각을 깰 수 있는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색다른 SF9의 모습들도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유태양: 끊임없이 새로움과 발전을 추구하는 SF9의 마음가짐을 표현한 앨범이라고 생각합니다.
휘영: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앨범이 될 것 같습니다.
찬희: SF9의 색을 가장 잘 표현한, 판타지분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모습을 보여준 앨범인 것 같습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SF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