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가 당찬 '애티튜드'로 K팝 신을 정조준한다.
3일 아이브는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를 발매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나선다. '아이브 엠파시'는 아이브를 상징하는 아이덴티티인 '주체적인 자신감'을 바탕으로 팀 컬러에 색다른 매력을 더한 앨범이다. 데뷔 때부터 진정한 사랑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보여준 아이브는 이제 '자기애'를 확장해 타인을 위한 '공감'을 노래하며 한층 확장된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전망이다.
아이브는 이날 베일을 벗는 또 다른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를 통해 상반된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애티튜드'는 수잔 베가의 '탐스 다이너(Tom's Diner)'를 샘플링한 곡으로, 화려한 신스 사운드와 대중들에게 친숙한 멜로디,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바꿀 수 없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바꿀 수 있는 것은 나의 '태도'뿐이기에, 바꿀 수 없는 상황을 유쾌하게 받아들이는 자세가 노랫말에 담겼다.
특히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일부 담긴 가사에는 "네가 날 싫어해도 / 내가 널 좋아할 수도 있어 / You'll fall in love by the end of the song", "내가 정할게 나의 무드 / I'm that attitude" 등 매력적인 화법으로 당당하고 주체적인 아이브표 '자기 확신' 메시지를 온전히 전달했고,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켰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아이브만의 '애티튜드'로 인해 '사랑이 없는 사회(Loveless Society)'가 변화해 가는 모습이 담긴다. 멤버들은 기계적인 사람들 속에서 독특한 '애티튜드'를 유지하며 아이브만의 당찬 매력을 드러내고, '원영턴'을 활용한 포인트 안무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보에는 수록곡 '플루(FLU)', '유 워너 크라이(You Wanna Cry)', '땡큐(Thank U)', '티케이오(TKO) 등 총 6곡이 수록된다. 아이브의 '자기 확신'이라는 독보적 콘셉트 구축에 일조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서현주 부사장(총괄 프로듀서)과 A&R팀이 '송 캠프'를 통해 유수의 작곡자들과 협업하며 앨범을 제작, 아이브표 웰메이드 앨범의 탄생을 예감케 하고 있다. 세상을 향해 '자기 확신'이라는 긍정적 사고를 한 번 더 전파하면서 동시에 '공감'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질 아이브의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아이브의 세 번째 미니 앨범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 및 더블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는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백지영, 수영복 입고 여전히 아찔 자태로 "어머님들 존경해요"…이민정 "나?"
▶ 유혜원, 41kg인데 비현실적 몸매…딱 붙는 니트 입고 뽐낸 청순 글래머 자태
▶ 진재영, 홀터넥 비키니 입고 묵직한 볼륨감 자랑 "추운날 꺼내보는 기록"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