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오는 27일(수) 개봉을 앞둔 영화 ‘모아나 2’가 월드 프리미어 이후 전 세계 언론들의 역대급 극찬이 쏟아져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이와 함께 한국적 매력을 듬뿍 담아낸 개성 넘치는 한국화 포스터를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개봉 전부터 ‘겨울왕국 2’, ‘인사이드 아웃 2’를 넘고 역대 디즈니 애니메이션 예고편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것은 물론 2024년 애니메이션 글로벌 사전 최고 예매량 달성 등 신기록을 써 내려가며 압도적 흥행 신드롬을 예고한 영화 ‘모아나 2’가 월드 프리미어 이후 극찬이 쏟아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 가운데 일러스트레이터 김스타, 르빈치 작가와 한국화가 곽수연의 콜라보로 탄생한 스페셜 한국화 포스터 3종이 공개돼 예비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번 포스터는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살린 드로잉과 색채에 각 작가들마의 개성이 더해져 소장 욕구를 드높인다. 먼저 김스타 작가의 포스터는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과 출렁이는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고대 섬을 향한 모아나의 여정을 당당하게 그려내 시선을 압도한다. 르빈치 작가는 ‘일월오봉도’를 연상시키는 전통적인 배경에 노를 들고 있는 ‘모아나’와 조선시대 군복을 입고 늠름한 포즈를 취하는 ‘마우이’가 어우러져 이색적인 분위기를 뽐낸다. 여기에 귀여운 씬스틸러 ‘푸아’와 ‘헤이헤이’, 그리고 ‘카카모라’까지 총출동해 귀여움을 배가시킨다. 마지막으로 곽수연 작가의 포스터는 고풍스러운 매력이 돋보인다. ‘모아나’의 이름이 대양이라는 뜻을 가진데에 착안한 그는 스스로를 믿는 항해자인 ‘모아나’의 용기 있는 여정 뿐만 아니라 ‘모아나’와 애틋한 자매 케미를 선보이는 동생 ‘시메아’도 등장시켜 마치 한국의 명절처럼 따뜻하고 정겨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전 세계가 기다려온 웰메이드 흥행 애니메이션 ‘모아나 2’는 오는 11월 27일 극장 개봉 예정이다.
▶ '정우성 아이 엄마' 문가비, 누구? '팔방미인'의 아찔 비키니 자태
▶ 브브걸 출신 유정, 쭈꾸미 같은 머리통? 비키니 묵직한 볼륨감에 시선 강탈
▶ 맹승지, 숙이는 순간 아찔한 글래머…감출 생각 없는 묵직한 볼륨감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모아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