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에스파 닝닝 피처링한 수록곡에 "되게 잘 되려나봐요"라고 말한 이유
기사입력 : 2024.10.08 오후 5:20
사진: 모어비전 제공

사진: 모어비전 제공


박재범이 에스파 닝닝이 피처링 참여한 곡에 대해 만족감을 드러냈다.

8일 서울 강남구 CGV청담씨네시티 MCUBE에서는 6번째 스튜디오 앨범 'THE ONE YOU WANTED'로 돌아오는 박재범의 음감회가 진행됐다. 2016년 발매한 'EVERYTHING YOU WANTED' 이후 약 8년 만에 선보이는 박재범표 R&B 앨범 'THE ONE YOU WANTED'에는 한층 더 깊어지고 진정성 있는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선보이는 총 20개 트랙이 수록된다.


새 앨범 10번 트랙으로 수록되는 'Sil Ona Lil Sum' (Feat. 닝닝 of aespa)'은 Amapiano 스타일의 R&B 곡으로 프로듀싱으로는 Believve가 참여했다.  에스파의 닝닝과는 두 번째 협업으로, 이전 협업곡과는 색다른 스타일인 이번 곡에서도 조화롭게 어울리는 두 아티스트의 보컬 시너지가 감상 포인트다.

특히 이날 음감회에서는 새 앨범에 추가되는 신곡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들을 수 있었는데, 해당 곡을 소개할 때 수차례 오류가 나 눈길을 끌었다. 박재범은 "이 곡 되게 잘 되려나 보네요. 이 곡만 들려드리려 하면 오류가 난다. 안 되면 제가 핸드폰으로 들려드리겠다"라며 핸드폰을 꺼냈지만 "유효기간이 지나서 안 열린다"라며 당황스러운 기색을 보이기도 했다.

이어 스태프의 도움을 받아 상황이 해결됐고, 박재범은 "드디어"라며 "타일라라는 가수의 'Water'라는 곡이 유행을 했는데, 그런 장르의 곡이다. 섬이나 바닷가가 떠오르는 느낌"이라며 "제가 중국에서 프로그램을 하면서 닝닝 씨와 함께 작업할 기회가 있었는데, 목소리 톤도 좋고 잘 하셔서 꼭 제대로 작업을 하고 싶었다. 이번에 요청을 했는데 감사하게도 목소리를 내주셨고, 되게 노래가 잘 나왔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박재범의 여섯 번째 정규앨범 'THE ONE YOU WANTED'는 오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나나, 가녀린 뒤태→가슴 옆라인까지 다 드러낸 파격 패션…아찔 [포토]
▶ 맹승지, 연예계 최강 글래머 중 하나인데 다이어트 선언…"쭉쭉 빼볼게요"
▶ '미녀골퍼' 윤이나, 우월한 글래머…볼륨감에 탄탄 하체까지 '갓벽'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박재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