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어도어, 스타쉽, 빌리프랩, 모드하우스 제공
뉴진스(New Jeans)가 독보적 한복 자태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픽콘 공식 유튜브 채널과 X(구 트위터)를 통해 '한복이 가장 잘 어울리는 걸그룹은?'을 주제로 투표를 진행했다. 이번 투표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2,288명, X를 통해 49명이 참여하며 총 2,337표를 획득했다.
뉴진스는 유튜브 채널에서 62%라는 과반수가 넘는 득표율을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X에서 역시 36.7%로 1위를 차지했으나 32.7%의 표를 획득한 아일릿과 경합을 벌였다. 특히 뉴진스의 한복 화보는 공개될 때마다 센세이셔널한 반응을 이끌었다. 고즈넉한 한옥을 배경으로 멤버들 모두 단아한 매력을 뽐낸 것. 이후 뉴진스는 경복궁 근정전에서 한복을 입고 안무를 펼치기도 하는 등 독보적인 한국의 미를 뽐내는 최고의 걸그룹으로 선정됐다.
◆ 아이브, 풋풋한 미모로 한복 소화
2021년 12월 데뷔한 아이브는 바로 다음 해 설날을 맞이해 한복 화보를 공개한 바 있다. 이에 아이브의 한복 화보에는 당시의 풋풋한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것은 물론, 멤버별로 다채로운 컬러의 한복을 선택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이브는 X를 통해서는 16.3%의 득표율로 3위에 올랐지만,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22%를 획득하며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아이브는 지난 컴백곡 '해야' 활동 당시 한복에서 변형을 준 무대의상을 입기도 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 아일릿, 아류 NO…단아한 한복 맵시
아일릿은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9%의 득표율을 기록,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는 아일릿의 한복 화보에 대해 "고궁에서 각을 잡고 찍은 아이돌이 없었는데, 뉴진스가 하니까 아일릿이 똑같이 따라했다"라는 주장을 펼치기도 했으나, 사진의 색감이나 분위기 등에서 차이가 있다. 아일릿 멤버들은 각각 단아한 매력을 뽐내며 5인 5색 개성이 돋보이는 한복 자태를 자랑했다.
◆ 24인 완전체 한복도 볼 수 있을까…트리플에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