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NCT 재현이 솔로 아티스트로 데뷔한다.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는 재현의 첫 번째 앨범 'J'(제이)는 타이틀곡 'Smoke'(스모크)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을 포함한 총 8곡으로 구성, 재현의 감성과 목소리로 보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색으로 가득 찼다. 재현은 "노을지는 늦은 오후부터 해가 뜨기 직전의 새벽까지 듣기 좋은 앨범"이라고 전했다.
특히 재현은 타이틀 곡 'Smoke'를 포함한 선공개 곡 'Roses'(로지즈)와 'Dandelion'(댄디라이언), 미국 유명 R&B/POP 듀오 Emotional Oranges(이모셔널 오렌지스)와 협업한 'Flamin' Hot Lemon'(플래밍 핫 레몬), 'Can't Get You'(캔트 겟 유) 등 앨범에 수록된 5곡의 곡 작업에 참여, 다양한 감성과 음악적 역량을 녹여 재현다운 색깔을 드러냈다.
재현은 앨범의 곡 작업뿐만 아니라 방향성과 앨범명 구상에도 직접 참여하며 '가장 재현다운' 앨범을 만들어냈다. 자신의 물건에 이니셜 'J'를 적는 습관처럼 첫 솔로 앨범에도 '재현 그 자체'라는 의미를 담았으며, 평소에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담백하게 노래하며 진정성을 더한 만큼 팬들에게 특별한 의미로 다가갈 것이다.
타이틀로 선정된 'Smoke'는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 위로 그루비한 보컬과 풍성한 기타 리프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힙합 R&B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차 안에서의 로맨틱한 순간을 음악과 함께 붐박스 위로 피어오르는 연기에 비유한 가사가 눈길을 끌며, 위트 있으면서도 진솔한 마음이 어우러져 다양한 매력을 선사한다.
퍼포먼스 역시 재현의 굵은 선을 활용한 힘있는 동작 위주로 구성되어 파워풀하고 절제된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힙합 R&B 장르의 리드미컬한 매력을 살린 그루비한 안무, 쿨한 바이브가 어우러져 있어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이번 뮤직비디오는 나르시시즘에 빠진 재현이 점점 극으로 치닫는 이야기를 흥미롭게 그렸으며, 짙은 무드와 무게감이 느껴지는 음악, 재현의 독보적인 표현력, 긴장감을 조성하는 연출이 어우러져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 '돌싱→결별' 황정음, 비키니 입고 복숭아 같은 힙라인 공개 "더 눈부시다"
▶ 제시, 다 비치는 스킨톤에 브라 노출까지…꽉 눌려 더 안 믿겨지는 글래머 자태
▶ 장영란, 과감한 레드 모노키니…"아직도 수줍은 수영복샷"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