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0주년' 레드벨벳, 소중한 존재들에게 전하고 싶은 'Cosmic'
기사입력 : 2024.06.24 오전 10:57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데뷔 10주년을 맞은 레드벨벳(Red Velvet)이 진심을 담은 새 앨범으로 돌아온다. 




오늘(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레드벨벳은 새 앨범 'Cosmic'(코스믹)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Cosmic’을 포함해 소중한 존재들에게 전하는 레드벨벳의 진심 어린 메시지를 담은 총 6곡으로 채워져 있어, 레드벨벳 데뷔 10주년을 한층 빛나게 만들 전망이다.




타이틀로 선정된 'Cosmic’은 히트메이커 KENZIE(켄지)와 스웨덴 작곡팀 Moonshine(문샤인)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한 곡으로, 외딴 별이던 내게 불시착한 여행자 '너’와 운명처럼 만나 우주같이 무한한 사랑을 배우는 동화 같은 가사가 인상적이며, 레드벨벳의 환상적인 보컬 하모니가 터질 듯한 사랑과 낭만의 감정을 극대화했다.



이 밖에도 새 앨범에는 청량한 기타와 화려한 신스 사운드, 통통 튀면서도 감성적인 멜로디가 여운을 주는 팝 댄스 곡 'Sunflower’(선플라워), 묵직한 파동 같은 베이스 사운드와 보컬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R&B 팝 곡 'Last Drop’(라스트 드롭), 오락실을 연상시키는 재밌는 효과음과 키보드 사운드가 밝고 장난스러운 매력을 배가시키는 미디엄 템포의 팝 댄스 곡 'Love Arcade’(러브 아케이드) 등이 담긴다. 




또한 경쾌한 드럼 비트와 베이스, 키보드 연주 위로 겹겹이 쌓이는 레드벨벳의 몽환적인 보컬 하모니가 중독적인 신스 팝 댄스 곡 'Bubble’(버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 위로 펼쳐지는 나른한 멜로디가 꿈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미디엄 템포의 R&B 팝 곡 'Night Drive’(나이트 드라이브)까지 담겨 레드벨벳만의 독보적 감성을 엿볼 수 있다.  


한편 레드벨벳은 오늘 오후 5시부터 유튜브·틱톡·위버스 레드벨벳 채널에서 'Red Velvet 레드벨벳 'Cosmic’ Countdown Live’(레드벨벳 '코스믹’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 레드벨벳은 새 앨범에 수록된 전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을 듣고 곡에 관련한 다양한 작업 비하인드를 밝히는 것은 물론, 앨범 언박싱부터 'Cosmic’ 챌린지 소개, 그리고 데뷔 10주년 활동 계획 스포일러까지 다채로운 코너로 특별한 발매일을 보낼 예정이다.


▶ 수스, 튜브탑 비키니에 드러난 꽉찬 'S라인'…타고난 황금골반 못숨겨


▶ 효민, 비키니 입고 드러낸 아찔한 자태…"잘 나왔는데"


▶ 고현정, 쓰면 힙하고 벗으면 예쁘고…"다시 웃어보죠"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레드벨벳 , 코스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