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샤먼 : 귀신전’이 오는 7월 11일 공개를 확정했다.
21일(오늘) 티빙 측이 ‘샤먼 : 귀신전’의 첫 티저 포스터와 영상을 공개했다.
‘샤먼 : 귀신전’은 귀신현상으로 고통받는 실제 사례자와 무속인의 의식 과정을 따라가보며, 지금도 여전히 한국 문화에 남아있는 샤머니즘에 대한 리얼 취재 다큐멘터리다.
이날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는 집, 돈, 직업, 소원성취 등 한국인들이 신당을 찾는 보편적 이유들을 시작으로 현직 무속인이 점을 보는 모습이 등장한다. 이어 기이한 사건을 접한 일반인의 사연이 오버랩되고, 신당에서 점을 보던 무속인이 “여자 소리는 안 들리니?”, “귀신 보인다는 소리는 안 해?” 등 질문을 던져 이들에게 무슨 일이 발생했는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샤먼 : 귀신전’은 '무당, 신점, 귀신, 신' 등 한국인이라면 지나칠 수 없는 샤머니즘 소재를 바탕으로, 2년 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완성된 다큐멘터리다. 여기에 배우 유지태와 옥자연이 프리젠터로 참여해 '신과 귀신', 무속에 의지하는 '인간' 그 사이의 연결자인 ‘샤먼’이 만들어 내는 이야기와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한국 무속의 세계관을 풀어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에피소드별 사례자들의 스토리를 더해 몰입감을 선사하고 실제 점사와 굿 장면 등으로 현장감을 살린 연출, 감각적인 영상미로 풍성한 볼거리를 더할 전망이다.
귀신을 보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굿의 현장감을 생생하게 담아낸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샤먼 : 귀신전’은 7월 11일(목) 티빙에서 공개된다.
▶ '변정수 딸' 유채원, 원피스 단추 풀어헤치고…브래지어 보이는 아찔 자태
▶ 나연, 여기저기 너무 뚫려있는 파격 패션…브라톱보다 더 자극적 자태
▶ '두딸맘' 이윤지, 한 뼘 허리와 애플힙 자랑…"이번주 달렸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샤먼 귀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