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휘영, 첫 솔로 앨범 발매 "이 설렘이 쭉 이어졌으면 좋겠다" (일문일답)
기사입력 : 2024.06.20 오후 1:23
사진: FNC 제공

사진: FNC 제공


SF9 휘영이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한다.  




휘영은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Traveling Fish'의 전곡 음원과 신곡 'IT IS L0VE ♥'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휘영의 첫 번째 싱글 앨범 'Traveling Fish'는 사랑에 빠져 '사랑의 바다'를 자유롭게 여행하는 청춘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앨범은 수많은 사랑과 이별, 설렘과 불안을 겪고 또다시 새로운 사랑을 향해 나아가는 청춘들의 모습을 대변하며, 그 속에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용기를 전한다. 



타이틀곡 'IT IS L0VE ♥'는 사랑에 빠져 너와 언제, 어디든 함께 하고 싶다는 바람과 비록 오늘이 널 볼 수 있는 마지막 날이 될지라도 후회 없이 사랑하겠다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휘영의 감성적인 보컬과 솔직하고 직관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마음에 풋풋한 설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Drive5'와 'HBD'까지 총 3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휘영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더욱 진정성 있는 음악을 완성했다. 이와 관련 휘영이 소속사를 통해 일문일답을 전해왔다. 


Q.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소감이 어떠한가?




기대되고 설렙니다. 이 설렘이 쭉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Q. 타이틀곡 'IT IS L0VE ♥' 곡 소개 부탁드립니다.




사랑을 속삭이는 듯한 곡입니다. 소심한 고백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타이틀곡 'IT IS L0VE ♥'의 감상 포인트는?




사운드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그리고 비트와 보컬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기분 좋은 날 들어보시면 색다른 설렘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Q. 이번 앨범 'Traveling Fish'에 수록된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작업할 때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




계산적으로 만들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가능한 한 기술적이지 않고, 너무 멋 부리려고 하지 않고, 최대한 솔직하게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Q. 지난 디지털 싱글 'HBD' 발매 시 “좋은 앨범을 내고 싶다”는 목표를 언급한 바 있다. 그 목표를 이뤘다고 생각하는가?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아직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노력해서 정규 앨범 혹은 미니 앨범을 내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또한 제 곡들로 공연도 하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한마디.




팬분들 덕분에 제가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나씩 이뤄나갈 수 있는 것 같아요.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티아라 효민, 갈수록 과감해지는 비키니 자태…감탄 부르는 꽉 찬 볼륨감


▶ 고현정, 이런 노출까지? 은근히 드러난 옆구리 라인에 "여름 언니 거였네"


▶ '채정안, 끈도 없는 마이크로 비키니에 아찔한 분위기…강렬한 "레드썬"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SF9 , 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