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Seven' MV, 4억뷰 돌파…1주년 앞두고 유의미한 기록
기사입력 : 2024.06.20 오전 11:30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정국의 'Seven'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의 첫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20일 오전 4억 뷰를 달성했다. 2023년 7월 공개된 'Seven'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가 지난 12월 3억 뷰를 넘긴 데 이어 약 6개월 만에 1억 뷰를 추가한 것이다.




'Seven'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 라인이 특징이다. 연인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증명하기 위해 일주일 내내 노력하는 정국의 모습이 펼쳐지며 영상은 두 사람이 손을 맞잡은 채 걸어가는 장면으로 마무리돼 여운을 남긴다. 




'Seven'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에 어쿠스틱 기타, 'UK garage'(1990년대 초반 영국에서 만들어진 전자음악) 장르의 리듬이 어우러진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일주일 내내 함께하고 싶다고 노래하는 정열적인 세레나데다.




'Seven'은 발표와 동시에 전 세계 음악시장을 강타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3위 등 주요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뒀다. 또한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역사상 최단기간 10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지난 4월 빌보드가 발표한 '2024 인터내셔널 파워 플레이어스'(International Power Players)에 따르면 'Seven'은 미국을 제외한 전 세계 200여 국가/지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곡으로 선정되는 등 '메가 히트 송'의 위엄을 자랑했다. 



▶ 티아라 효민, 갈수록 과감해지는 비키니 자태…감탄 부르는 꽉 찬 볼륨감


▶ 고현정, 이런 노출까지? 은근히 드러난 옆구리 라인에 "여름 언니 거였네"


▶ '채정안, 끈도 없는 마이크로 비키니에 아찔한 분위기…강렬한 "레드썬"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 , 정국 , 세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