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작사·작곡 참여한 팬송 발표 "늘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기사입력 : 2024.06.07 오후 3:45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정국이 '2024 FESTA'를 맞아 팬송을 공개했다. 




정국이 7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디지털 싱글 'Never Let Go'를 발표했다. 'Never Let Go'는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으로, 미니멀하면서도 귀를 사로잡는 신디 사이저와 청량감 넘치는 악기들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Never Let Go'는 정국이 ARMY(아미.팬덤명)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팬송이다. 정국은 작사, 작곡 전반에 참여한 이 곡을 통해 '맞잡은 서로의 손을 절대로 놓지 말자'라는 메시지를 노래한다. 




정국은 음원 발매 이후 위버스를 통해 "아미들 곡 선물 잘 받으셨나요.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네요"라며 "처음부터 여러분 생각하며 작업했고, 훅이 좀 길게 반복되나 싶을 수도 있는데 사실은 하우스 장르의 댄스와 함께 보여드리려 했던 곡입니다. 퍼포먼스 곡인 셈인데, 시간이 없어서 진행을 못했네요. 시간을 돌린다면 어떻게든 찍어놨을 텐데 그래서 그 부분을 이해해주십사 이렇게 글을 남긴다"라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이어 "아무튼 벌써 11주년이 다가왔네요. 늘 옆에서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계셨으면 좋겠다"라며 "여름이라 많이 더운데 더위 조심하시고! 그럼 안녕히"라는 인사로 글을 마쳤다. 




한편 이번 신곡 'Never Let Go'는 '2024 FESTA'의 일환으로 공개된다. 'FESTA'는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일(6월 13일)을 기념해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해마다 특별한 음원이 공개된다. 앞서 발표된 단체곡 'So 4 More'(2014), 'Take Two'(2023) 등에 이어, 올해는 정국의 팬송이 더해졌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온, 오프라인을 통해 '2024 FESTA'의 열기를 잇는다. 8일 정오부터 방탄소년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BTS ONLINE CONCERT WEEKEND)가 개최되고, 13일에는 서울 송파구 일대에서 오프라인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오프라인 행사에는 진이 직접 참여할 예정이라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돌싱' 서유리, 얇은 어깨끈이 버거워 보이는 글래머…한밤중 한강 나들이


▶ 효민, 몸매 이 정도였어? 꽉 찬 볼륨감에 깜짝…역대급 비키니 자태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눈망울에 담긴 섹시미…'차세대 패왕색'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 , 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