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픽콘DB
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3월 4주차(3/18~3/24)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금주 1위는 지난주 2위에서 1위로 순위가 상승한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이다. '눈물의 여왕'은 배우 김수현과 김지원이 3년 차 부부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으며, 방영 3주 만에 최고 14%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뿐만 아니라 금주 누구나 좋아할 만한 작품을 의미하는 ‘키노인증작품’에도 새로이 선정되며 화제성과 작품성 모두를 증명하기도 했다.
올해 첫 천만 영화가 된 '파묘' 역시 한 계단 상승해 2위에 자리했다. '파묘'는 거액의 이장 의뢰를 받은 무당, 장의사, 풍수사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지난 2월 22일 개봉 후 약 1개월만에 천만 관객을 불러모았다. 이와 더불어 관객의 선호도를 나타내는 키노라이츠 신호등 평점 역시 100% 중 93%대를 유지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3위는 지난 15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닭강정'이다. 이 작품은 동명의 웹툰 원작으로, 의문의 사고로 닭강정이 되어 버린 ‘민아’를 구하기 위해 그의 아빠이자 ‘모든기계’ 사장 최선만과 민아를 짝사랑하는 인턴사원 고백중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4위에는 교실에서 벌어지는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이 자리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걸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의 언니 장다아, 넷플릭스 '솔로지옥'으로 얼굴을 알린 신슬기 등 신인 배우들이 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어 지난 21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삼체'가 5위를 차지했다. '삼체'는 소설 원작의 SF 시리즈로, 1960년대 중국을 배경으로 저명한 과학자 다섯 명이 거대한 위협에 맞닥뜨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밖에도 2021년 개봉한 SF 영화 '듄', 3월 18일부터 방영 중인 KBS 드라마 '멱살 한번 잡힙시다', 김남주와 차은우 주연 드라마 '원더풀 월드', 동명의 라이트 노벨 원작 판타지 영화 '나의 행복한 결혼',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들이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 '나는 솔로''가 6위부터 10위에 자리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 OTT 서비스 종합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OTT 트렌드 랭킹 차트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의 콘텐츠 랭킹 차트를 제공하고 있다. 순위는 약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TV 예능 데이터와 내외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 경리, 가녀린 끈에 니트룩→가디건까지…존재가 아찔함 그 자체
▶ 김유정, 상의 입기 전? 가슴에 점이 너무 아찔해…'닭강정'에서 절대 지켜
▶ 현아, 물 속에도 가려지지 않는 아찔한 글래머러스 자태…'♥용준형' 반한 미모
사진 : 키노라이츠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김수현
,
김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