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주)
황제의 모략으로 멸문한 가문의 유일한 후계자, 폴(티모시 샬라메)이 각성했다.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이제는 자신의 모든 것을 앗아간 황제와 마주 설 전투를 준비했다. 지난 2021년 개봉해 국내에서도 뜨겁고 두터운 팬층을 만들어낸 영화 '듄'이 '파트2'로 온다. 왜 '듄2'를 기대하는가. 세 가지 이유를 살펴봤다.
1. 역대급 캐스팅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도 놀랐다 "'듄', 볼 때마다 새로운 발견"]
2. 드니 빌뇌브가 완성한 세계관
'듄: 파트2'는 할리우드가 인정한 천재 감독 드니 빌뇌브가 연출한 영화 '듄'의 두 번째 시리즈이다. 전편인 '듄'은 팬데믹 시기에도 불구하고 4억 달러 이상의 박스오피스 수익을 거두며 흥행성을 입증, 골든 글로브, 아카데미 시상식,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등 해외 유수 영화제에 노미네이트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같이 놀라운 성과를 이룬 '듄'의 두 번째 시리즈인 만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영화적 세계관을 담아내 “드니 빌뇌브 감독은 다시 한번 자신의 한계를 넘어섰다.
3. 리얼 로케이션 촬영
'듄: 파트2' 는 이탈리아부터 아랍에미리트, 요르단까지 전 세계 로케이션을 통해 완성된 미장센으로 강렬한 영화적 체험을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특히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사막 행성 아라키스는 리얼 로케이션 촬영을 통해 완성됐다. 아라바 계곡(Wadi Araba) 근처 협곡 알 시크(Al Siq), 아랍에미리트의 모래 언덕 등이 바로 그 장소이다. 뿐만 아니라 차별점을 두기 위해 전편을 촬영했던 로케이션을 과감하게 포기하였으며, '듄' 시리즈 특유의 분위기는 이어가되 새로운 시야와 새로운 풍경, 그리고 새로운 지형을 통해 세계관의 비주얼을 완성시켰다.
영화 '듄: 파트2'는 오는 2월 28일(수) 국내 개봉한다.
▶ 제시, 볼륨감에 비해 너무 작은 비키니…눈 둘 곳 없는 아찔 S라인
▶ 17기 현숙♥상철, 사생활 논란 딛고 8월 결혼 발표 "식장 예약했어요"
▶ '나르샤, 티팬티 비키니 입으니 보이는 은밀 타투…너무 과감해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