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거나 깊이있게…진성·'송스틸러'→'태계일주' 미방분, 설 연휴 TV 뭐볼까 [설특집]
기사입력 : 2024.02.07 오후 4:58
사진: KBS, SBS, MBC 제공

사진: KBS, SBS, MBC 제공


갑진년 설 명절을 맞아 안방을 즐겁게 할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들이 공개를 앞두고 있다. 새로운 파일럿 프로그램을 내놓는 방송사부터 명절 대표 프로그램 굳히기에 나선 곳까지, 설 연휴에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정리했다.

◆ KBS
사진: KBS 제공

사진: KBS 제공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2월 10일(토) 밤 9시 15분

KBS는 나훈아, 심수봉, 임영웅 등을 내세웠던 명절 단독쇼의 새로운 주인공으로 트로트 가수 진성을 낙점했다. KBS 설 특집 '진성빅쇼 BOK, 대한민국'은 40년 무명생활과 혈액암을 극복하고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수로 우뚝 선 진성의 단독쇼다. 특히 이번 '진성빅쇼'에는 후배 장윤정이 MC를 맡고, 스페셜 게스트로 정동원, 김호중, 이찬원이 출격한다. 그야말로 '트로트 어벤져스'들이 뭉친다는 소식에 트로트 팬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 MBC
사진: MBC 제공

사진: MBC 제공

뭐먹을랩|2월 7일(수) 밤 9시

MBC는 먹방 예능에 전문가적 토크를 곁들인 파일럿 '뭐먹을랩'을 선보인다. '뭐먹을랩'은 과학부터 인문학까지 다양한 분야의 '맛잘알' 전문가들이 음식에 관한 궁금증을 다각도로 연구하는 신개념 육각형 미식 토크쇼로, 전현무가 기획 단계부터 참여했다. MC 전현무를 필두로 서울대 교수 문정훈,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박상영 작가, 이원일 셰프가 출연해 여러 데이터를 기반으로 음식에 대한 전문가적 시각을 전할 예정이다.
사진: MBC 제공

사진: MBC 제공

송스틸러|2월 9일(금) 오후 8시·12일(월) 오후 5시 50분

새로운 음악 파일럿 프로그램 '송스틸러'는 갖고 싶은 남의 곡을 대놓고 훔칠 기회를 제공하는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이다. '송스틸러'는 파트너끼리 서로의 곡을 훔치는 '1:1 스틸전'과, 둘이 한 팀이 되어 다른 사람의 곡을 훔치는 '듀엣 스틸전'으로 진행된다. MC는 전현무와 다비치 이해리가 맡았으며, '스틸러'로 씨엔블루 정용화, FT아일랜드 이홍기, 선우정아, 레드벨벳 웬디, 이무진, 임정희가 출격해 최강 보컬리스트 전쟁을 벌일 예정이다.
사진: MBC 제공

사진: MBC 제공

설 특집 태계일주3 미방송분 깊이보기|2월 9일(금) 저녁 5시 35분

MBC는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의 종영을 아쉬워하는 시청자들을 위해 미방분 깊이보기를 설 특집으로 편성했다. 기안84, 덱스, 이시언, 빠니보틀의 마다가스카르 여행 중 방송에 담기지 못한 모습들을 총망라해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태계일주'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태어난 김에 하드일주'까지 공개, 이들의 무계획 현지 밀착 여정을 낱낱히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 SBS
사진: SBS 제공

사진: SBS 제공

골 때리는 그녀들-골림픽|2월 9일(금) 오후 8시 20분·12일(월) 오후 5시 50분

SBS는 '골 때리는 그녀들-골림픽'을 명절 대표 프로그램으로 내세웠다. '골림픽'은 '골 때리는 그녀들' 속 11개 축구팀과 감독들이 다양한 게임을 하며 신체 능력을 겨루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축구, 육상에 이어 올해는 수영 종목이 추가돼 더욱 커진 스케일을 예고했다. 지난 설날 특집으로 방영된 '골림픽'이 설 특집 예능 중 압도적 1위를 기록했던 바, 올해에도 아성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가 쏠린다.

◆ TV CHOSUN
사진: TV CHOSUN 제공

사진: TV CHOSUN 제공

TV CHOSUN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을 설날 특집판으로 선보인다. '아빠하고 나하고' 설 특집에서는 7년 동안 절연했던 백일섭 부녀가 드디어 야외 데이트에 나서는 모습이 그려진다. 오는 7일(수) 밤 10시 방송된다.

트로트 명가 TV CHOSUN은 설 연휴 안방극장에 흥을 돋운다. '미스터로또' 설 특집에서는 '미스트롯3'에서 아쉽게 탈락한 신수지, 채수현, 진혜언, 한수정이 스페셜 용병으로 출연, 미스터트롯 톱7과 대결을 펼친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박지현, 최수호, 추혁진이 듀스의 '나를 돌아봐' 무대를 꾸민다고 해 궁금증이 쏠린다. 이들의 무대는 오는 9일(금) 밤 10시에 확인할 수 있다.

오는 12일(월) 밤 10시 방송되는 설 특집 '조선의 사랑꾼'에서는 태진아와 치매 투병 중인 그의 아내 이옥형의 일상뿐 아니라, 태진아 데뷔 50주년 기념 디너쇼 현장이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특집에서는 태진아의 메가 히트곡 퍼레이드와 부부의 듀엣 무대까지 담긴다.
사진: MBN, 채널A, JTBC 제공

사진: MBN, 채널A, JTBC 제공

이외에도 종편 채널에서는 기존 프로그램의 명절 특집판으로 시청자를 찾는다. MBN은 '한 번쯤 이혼할 결심', '현역가왕', '불타는 장미단 스페셜'을 편성했으며, 채널A는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 특별판,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스페셜, '탐정들의 영업 비밀' 스페셜을, JTBC는 설 특집 '아는 형님'과 드라마 '끝내주는 해결사', '닥터슬럼프' 몰아보기로 설 연휴 편성을 채울 예정이다.

▶ 강소연, 셔츠 단추 1개만 잠그고 노출…속 보일라


▶ 아이린, 가슴 사이 벌어진 톱 입은 '아찔 슬렌더'…더 숙이면 위험할 듯


▶ 이소라X이효리, 故 최진실 집에서 처음 만난 일화 공개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설특집 , 진성빅쇼 , 뭐먹을랩 , 송스틸러 , 골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