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tvN '내 남편과 결혼해줘'
TV-OTT 통합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내 남편과 결혼해줘’가 4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동시에 주인공 박민영도 출연자 화제성 부문 4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K-콘텐츠 경쟁력 조사 전문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발표된 1월 4주차 조사 결과에서 ‘내 남편과 결혼해줘’의 이이경과 송하윤이 모두 출연자 화제성 2위와 3위에 올랐다. 또한 화제성 조사를 구성하는 4가지 부문 중 뉴스를 제외한 VON(Voice of Netizen)와 동영상 클립 그리고 SNS 부문까지 모두 1위에 오르는 등, 대부분의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압도적인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박민영은 '내 남편과 결혼해줘' 속 초반 암 환자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37kg까지 감량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던 것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후 다시 회귀한 인생에서 화려한 옷차림 등으로 다시금 화제가 되기도 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원순우 데이터PD는 “방송이 거듭될수록 초반 우려했던 두 남자 주인공의 예능 이미지가 잊혀지고 있다”며 네티즌의 여론 분석 결과를 밝혔다.
한편 2위부터 4위까지는 모두 사극 드라마가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에 오른 KBS2의 ‘고려 거란 전쟁’을 시작으로 3위 tvN의 ‘세작, 매혹된 자들’, 4위 MBC ‘밤에 피는 꽃’ 그리고 9위에 오른 KBS2 ‘환상연가’까지 네 편의 사극이 화제성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이다.
새로 선보인 SBS의 ‘재벌X형사’와 JTBC의 ‘닥터슬럼프’는 각각 5위와 7위를 기록했으며 OTT 오리지널 드라마인 디즈니+의 ‘킬러들의 쇼핑몰’과 넷플릭스 ‘선산’은 전주 대비 화제성이 감소하며 각각 6위와 8위에 머물렀다.
반면 티빙의 ‘LTNS’는 전주 대비 화제성이 18.2% 증가하는 등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2023년 1월 22일부터 1월 28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를 조사 대상에 포함하였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 조사는 뉴스기사, VON(Voice of Netizen), 동영상(영상클립),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가운데 프로그램과 관련 없는 자료, 화제성 점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 단계를 통해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정확도는 97%이상으로 알려졌다.
▶ 오정연, 파격 바디프로필…꽉찬 볼륨감의 '바이크 여신'
▶ 오마이걸 유아, 비키니 수영복에 아찔…"너무 야해 입지마" 반응
▶ '워터밤 여신' 권은비, 타고난 몸매 못 숨겨…시선집중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박민영
,
내남편과 결혼해줘
,
화제성
,
이이경
,
송하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