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기자간담회 / 사진: 픽콘DB
유노윤호가 20주년을 돌아보며 동방신기에게 뜻깊은 곡을 언급했다.
26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 그랜드볼룸에서는 데뷔 20주년을 맞아 정규 9집 '20&2'로 컴백하는 동방신기의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20&2'는 동방신기가 그간 쌓아온 시간과 경험은 물론,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새로운 비전까지 음악으로 담아냈다.
특히 새 앨범에는 데뷔 20주년을 맞이해 언플러그드 버전으로 재해석한 'The Way U Are'(더 웨이 유 아)가 담긴다고 전해 궁금증을 자극한 가운데, 동방신기는 지난 활동곡 중 가장 뜻깊은 곡은 무엇인지 질문을 받았다.
유노윤호는 "진짜 많다. 저는 두 세곡은 나와야 될 것 같다"라며 "먼저 'Hug'는 들어가야 될 것 같다. 'Hug'가 있기에 동방신기가 있을 수 있었고, 그 다음은 '주문'인 것 같다. 지금까지도 많은 후배님들과 팬분들께서도 불러주신다. 끝으로 '왜'를 뽑고 싶다. 동방신기를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준, 여러모로 추억이 많이 남은 곡이다"라고 답했다.
최강창민은 '주문'을 꼽으며 "저도 참 고르기 어려운 여러 곡이 생각나지만, 그래도 동방신기를 떠올렸을 때 많은 분들이 저희 팀은 몰라도 '주문'이라는 노래는 알고 계신다. 저희의 대표곡이자, 가장 사랑을 받았던 우리다운 곡이 아닐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방신기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9집 '20&2'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 '서정희 딸' 서동주, 깊숙한 라인에 아찔한 가슴골…올드머니룩 포인트는 몸매
▶ 한예슬, 성형→한 뼘 허리 자랑…♥10살 연하 남친 아닌 "사랑하는 사람들과"
▶ 패왕색들의 성탄 파티…신지민X현아, 너무 섹시한 산타걸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