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샤이니 태민이 솔로 귀환에 나선다.
오늘(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태민의 네 번째 미니앨범 'Guilty'(길티)가 발매되며, 동명의 타이틀곡 'Guilty'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Guilty'를 포함해 다양한 매력의 총 6곡으로 구성되어, 한층 더 확장된 태민의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하기에 충분하다.
먼저 타이틀로 선정된 'Guilty'는 30인조 스트링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신스 사운드가 자아내는 웅장함이 돋보이는 곡으로, 독특하면서도 여유로운 느낌의 비트와 중독성 넘치는 훅이 인상적이며, 이기적인 사랑으로 상대를 아프게 하면서도 이를 자신만의 사랑 방식이라고 말하는 직설적인 가사로 드라마틱한 매력을 더했다.
이와 함께 베일을 벗게될 뮤직비디오에서는 앞서 공개된 통제된 삶을 벗어나려는 태민의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 트레일러와 티저의 서사가 이어지며, 긴장감 있는 스토리와 화려한 퍼포먼스 신이 어우러져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특히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2'에 출연 중인 댄스 크루 베베(BEBE)의 바다가 이번 안무 제작에 참여, 드라마틱한 곡 분위기에 어울리는 콘셉추얼하고 완성도 높은 태민의 무대를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새 앨범에는 임팩트 있는 808 베이스 킥과 강렬한 신스 베이스가 인상적인 힙합 곡으로, 오르간과 일렉 기타 트레몰로 사운드가 유니크한 무드를 더하며, 세상의 말들에 쉽게 휘둘리는 이들에게 스스로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라는 메시지의 'The Rizzness'(더 리즈니스), 시그니처 기타 리프와 빈티지한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쓸쓸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힙합 기반 곡으로, 가사에는 사랑이 끝나가는 순간을 시들어가는 꽃잎에 비유한 'She Loves Me, She Loves Me Not'(쉬 러브스 미, 쉬 러브스 미 낫)가 담긴다.
또한 몽환적인 코드와 리드미컬한 드럼, 태민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조화를 이룬 얼터너티브 팝 곡으로, 가사에는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그리움에 갇혀 괴로워하는 마음을 표현한 '제자리 (Not Over You)', 부드러운 기타 선율과 신비로운 느낌의 신시사이저가 따뜻함을 자아내는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하는 행복한 순간을 담은 '오늘 밤 (Night Away)', 빈티지한 드럼 사운드와 감성적인 악기 소스들의 조화가 희망찬 느낌을 선사하는 곡으로, 갈망하던 자유와 꿈을 마주한 때를 '푸른 빛(Blue)'에 빗댄 'Blue'(블루)까지 담겨 태민의 다채로운 감성을 만날 수 있다.
한편 태민은 오늘(30일) 오후 5시부터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위버스 샤이니 채널과 아이돌플러스 등을 통해 'TAEMIN 태민 'Guilty' Countdown Live'(태민 '길티'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곡들을 미리 들어보며 작업 비하인드 및 에피소드에 대한 토크를 펼치는 것은 물론, 신곡 제목 'Guilty'의 뜻에 맞춰 팬들이 보낸 '유죄 멘트'를 직접 읽으며 유·무죄를 판별하는 유쾌한 시간 등 다채로운 코너로 글로벌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 '피어싱 제거' 한소희, 이번에는 다리에 타투? 허벅지까지 아찔한 자태
▶ '돌싱' 기은세, 수영복에 드러난 글래머 자태…청하 들고 풀파티
▶김정은, 이렇게 글래머였어? 딱 붙는 화려한 의상에도 '無 굴욕 몸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