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선수 백승호, 첫 매거진 커버 모델 도전…"저를 표현할 수 있는 좋은 방법"[화보]
기사입력 : 2023.10.24 오전 9:39
사진: 데이즈드 제공

사진: 데이즈드 제공


24일 매거진 ‘데이즈드’가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 주장으로 맹활약, 금메달을 목에 건 축구 선수 백승호의 화보 컷과 인터뷰 2종의 커버를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백승호는 이탈리안 럭셔리 브랜드 구찌를 차려입고 나서 시선을 집중시킨다. 아시안 게임 기사 중 우즈베키스탄과의 준결승 직후 인터뷰에 대해 ”예의 있게 할 말은 하는 게 가만히 있는 것보다 낫다”고 말하며 선수로서 떳떳하고 당당하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해야 한다는 솔직한 심정을 밝혔다. 덧붙여 주장으로서 가장 필요한 덕목을 ‘믿음’이라 말했다.

유럽 진출에 관한 추측성 기사에 대해 “말 그대로 추측일 뿐” 지금 말할 수 있는 것은 없다 하면서도 “기회가 된다면 해외 활동을 꾸준히 오래 해보고 싶은” 꿈이 있다며 의지를 보였다.

한편, 첫 패션 매거진 커버 모델을 장식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진짜 감사하기도 하고, 잘해야 한다는 부담도 있었어요. 팬들도 운동장에서의 모습 말고 때론 이렇게 잘 입고 멋진 화보를 찍는 모습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이 또한 저를 표현하고 알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라고 말하며 웃어 보였다.

행복한 축구 선수로 남고 싶은, 자신의 자리에서 오직 축구만을 바라보는 백승호와 구찌가 함께한 더 많은 화보와 인터뷰는 ‘데이즈드’ 11월호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유튜브와 틱톡 등 공식 소셜 네트워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백승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