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어도어 제공
뉴진스(NewJeans)의 'Super Shy'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뉴진 미니 2집 '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Super Shy'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지난 5일 오후 6시경 1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곡 'Hype boy', 싱글 앨범 타이틀곡 'OMG'에 이어 통산 3번째 억대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Super Shy'는 저지 클럽 리듬과 신나는 비트에 기반한 유니크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로,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이국적인 영상미와 역동적이고 시원 시원한 와킹 동작을 담은 플래시몹 대형 퍼포먼스가 눈길을 끈다.
'Super Shy'는 국내외 차트를 휩쓸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이 곡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월간 차트에서 7~8월 두 달 연속 1위를 지키며 올해 발표곡 중 최장기간 정상을 차지한 곡으로 기록됐다. 'Super Shy'는 또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서 최고 순위 48위를 찍는 등 8주 동안 머물렀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는 52위에 오르는 등 주류 팝 시장에서도 괄목할 성적을 남겼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Super Shy' 뮤직비디오는 지난 7월 7일 공개된 지 90일 만에 1억 조회 수를 달성했다. 뉴진스 뮤직비디오로는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신기록이다. 'Hype boy'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255일 만에,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가 130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한 것에 비해 시간이 크게 단축된 것으로, 뉴진스의 글로벌 인기 확산 및 가파른 성장세를 엿볼 수 있다.
한편, 뉴진스는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에서 'Best Group', 'Best K-Pop' 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올해 시상식에서 2개 이상 부문에 수상 후보가 된 K-팝 걸그룹은 뉴진스가 유일하다. 뉴진스는 지난달 '2023 MTV 비디오 어워드'에서 'Group of the Year'에 이어 '2023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도 노미네이트되며 글로벌 위상과 영향력을 재차 입증했다.
▶ 강민경, 슬림 몸매에 볼륨감까지 다 가진 능력자…청순X섹시 아이콘
▶ 안소희, 슬렌더 레깅스 핏 장인…거저 얻어지지 않는 몸매 입증
▶ 맹승지, 끈에 의지한 묵직한 볼륨감…테니스 코트 위 큐티 글래머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