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픽콘DB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가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 일정을 공개했다.
오는 10월 4일 막을 올리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야외무대에 송강호, 송중기, 안재홍, 유연석, 유해진, 이성민, 조진웅, 차승원, 김다미, 이솜, 이정은, 전소니, 전종서, 한선화, 한효주 등이 오르게 됐다. 영화의전당 BIFFXGENESIS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 행사에는 국내를 비롯한 해외 초청작 감독 및 주연 배우들이 대거 참석을 예고한 가운데, 보다 가까이에서 게스트와 관객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먼저, 오는 5일(목)에는 개막작 '한국이 싫어서' 오픈 토크를 시작으로 특별기획 프로그램인 코리안 아메리칸 특별전: 코리안 디아스포라, 지난 2018년 개봉해 5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독전'(2018)의 후속작이자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독전 2', 올해의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 배우 주윤발이 참석하는 오픈 토크와 핸드 프린팅 행사까지 풍성하게 준비된다.
이어, 6일(금)에는 영화 '콜'(2020) 이충현 감독의 신작이자 배우 전종서의 강렬한 액션이 기대되는 '발레리나'를 비롯해 '소공녀'(2018) 전고운 감독과 '윤희에게'(2019) 임대형 감독의 공동 연출작 'LTNS', 동명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비질란테', '운수 오진 날', '거래' 등의 오픈 토크 행사가 마련돼 각 작품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들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LGBTQ를 단순한 소재로 사용한 것이 아니라 영화의 주제를 관통하는 장치로 활용한 동남아시아 영화들을 살펴보는 '동남아시아 영화속의 LGBTQ'부터 제76회 칸영화제 주목할만한시선에 초청되며 화제를 모은 김창훈 감독의 '화란', 올해 부산국제영화제의 호스트를 맡은 배우 송강호 주연의 '거미집' 오픈 토크 또한 예정되어 있어 부산국제영화제를 찾는 수많은 관객들을 설레게 한다.
여기에, 야외무대인사 역시 풍성한 라인업으로 눈길을 끈다.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KNN 관객상을 수상한 바 있는 임선애 감독의 두 번째 장편인 '세기말의 사랑' 무대인사를 시작으로 배우 정우성의 감독 데뷔작 '보호자', 그리고 지난 3월에 개봉해 짙은 공감을 자아낸 '소울메이트'의 주연배우 김다미, 전소니가 부산을 찾아 관객들과 만난다.
'완득이'(2011) 이한 감독이 선사하는 로맨스 코미디 '달짝지근해: 7510', '키리에의 노래'로 부산을 찾는 이와이 슌지 감독과 일본 국민 여동생 히로세 스즈의 무대인사가 예고돼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는 가운데, 드라마 '멜로가 체질'(2019)을 공동 연출한 김혜영 감독의 장편 영화 데뷔작이자 배우 이레와 진서연이 열연한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무대인사 역시 마련된다.
이 밖에도 특별기획 프로그램 인도네시아 영화의 르네상스의 감독과 배우들이 대거 참석하는 '인도네시아의 빛나는 스타들' 무대인사와 '기생충'(2019)의 공동 각본을 맡았던 한진원 작가의 연출 데뷔작인 '러닝메이트', 황혼의 우정과 사랑을 담은 배우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주연의 '소풍' 등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를 찾는 다양한 작품들의 감독과 배우들의 무대인사가 예정되어 있다.
BIFFXGENESIS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는 네이버를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며, 부산국제영화제를 찾는 관객이라면 모두가 무료로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객 참여프로그램으로 매년 뜨거운 호응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이렇듯 오픈 토크와 야외무대인사의 풍성한 라인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는 10월 4일(수)부터 13일(금)까지 열흘간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개최된다.
▶ 이채연, 끈 두개 뿐인 아찔한 백라인…"오늘은 블루블루"
▶ '미코 출신' 김지연, 애주가 고백 "항상 불만이었다"
▶ 16기 영철, '나는솔로' 편집에 불편? "매번 방송이…" 네티즌 갑론을박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송중기
,
한효주
,
유승호
,
안재홍
,
김다미
,
정수정
,
비비
,
부산국제영화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