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JYP 제공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특' 뮤직비디오로 통산 10번째 1억 뷰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6월 2일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 정규 3집 '★★★★★ (5-STAR)'(파이브스타) 타이틀곡 '특' 뮤비는 8일 오전 10시 42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 'MANIAC'(매니악), 'Hellevator'(헬리베이터), 'Christmas EveL'(크리스마스 이블), 'CASE 143'(케이스 원포쓰리)에 이어 '특'까지 총 10편의 뮤비를 억대 뷰 반열에 올리며 K팝 대세다운 확고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은 2022년 발매한 두 장의 미니 앨범 'ODDINARY'(오디너리)와 'MAXIDENT'(맥시던트)에 이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3연속 1위에 등극한 앨범 '★★★★★ (5-STAR)'의 타이틀곡으로 '특이한 애들 중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역대급 스케일을 자랑하는 뮤비는 서울특별시를 배경으로 여덟 멤버들의 특출난 퍼포먼스와 빛깔 번쩍 볼거리가 국내외 호평을 모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3집으로 7월 29일 자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6위를 차지, 7주 연속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2022년 3월 발매한 미니 앨범 'ODDINARY'와 함께 해당 차트서 자체 최장기간 랭크인 타이기록을 세웠다. 또 아티스트의 성적을 종합적으로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아티스트 100'에서도 14위에 올라 7주 연속 톱 20위를 기록했다.
게다가 오는 8월 16일~17일 일본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을 시작으로 9월 2일~3일 반테린 돔 나고야, 9일~10일 교세라 돔 오사카, 10월 28일~29일 도쿄 돔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돔 투어는 사전 응모만 약 250만 건을 넘어섰고 전석 매진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현지 인기를 자랑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9월 6일 일본에서 첫 EP 'Social Path (feat. LiSA) / Super Bowl -Japanese ver.-'(소셜 패스 (feat. LiSA) / 슈퍼볼 일본어 버전)을 발매한다. 9월 30일과 10월 1일에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서울 스페셜 단독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 김사랑, 초미니 입고 다리 꼬기…'원초적 본능' 떠올리는 자태
▶ 주호민, 부정적 여론에 변호사 사임? "사실과 다릅니다"(전문)
▶'워터밤 여신' 권은비, 아찔한 절개의 블랙 탑 '락스타' 착장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