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가 후손' 한수연, '대한민국임시정부 선열 추념식' 진행자로 참석
기사입력 : 2023.04.12 오후 2:21
사진: 스타잇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스타잇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한수연이 독립운동가 후손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다.

12일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배우 한수연이 어제(11일)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기념일을 맞아 진행된 ‘대한민국임시정부 선열 추념식’에 진행자로 참석했다”라고 밝히며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수연은 블랙 원피스를 입고 경건한 표정으로 추념식 사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어 순국선열을 위한 헌화 및 분향을 숭고한 넋을 기리고, 태극기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에서는 나라를 아끼고 사랑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한수연이 진행을 맡은 '대한민국임시정부 선열 추념식'은 4월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일을 맞아 광복회가 국가보훈처 후원을 받아 개최하는 행사로 임시정부 유족, 광복회장, 국가보훈처장, 순국선열유족회장, 백범김구기념사업협회장, 독립유공자유지계승유족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60분간 진행됐다.

이처럼 독립운동가 후손으로서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는 한수연은 독립운동에 참여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의 내레이션과 EBS 3.1절 특집 다큐멘터리 ‘후손’에도 출연했으며 광복 77주년 기념 역사 토크 콘서트 '광복, Time &Space'를 진행하는 등 애국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배우 한수연은 최근 tvN 드라마 '판도라 : 조작된 낙원'에서 선과 악을 오가는 양면성 가득한 인물 홍유라를 리얼한 표정과 눈빛 연기로 표현해내며 극의 서스펜스를 극대화했다.



▶ 13기 광수 "순자 '돌싱' 알고 펑펑 울었다…지금도 눈물이 글썽여져"(전문)


▶ 박서준, '더 마블스' 속 왕자님 자태…충격X파격 비주얼


▶ 한소희, 상의 벗어 허리에 걸친 파격적 뒷태…'비주얼 美쳤다'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한수연 , 독립운동가 후손 연예인 , 판도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