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스타쉽 제공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가 변화무쌍한 모습으로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아이브는 지난 5일(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새로운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 역시 아이브의 다채로운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힙하고 트렌디한 무드를 연출하는 것은 물론, 강렬한 카리스마까지 담아낸 것.
특히 야경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에서는 블랙 앤 화이트 톤의 의상으로 모던하고 시크한 매력을 발산했으며, 핑크색 배경 앞에서 무료한 듯한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는 모습에서는 트렌디한 분위기를 담아내 '아이브스러움'을 완벽히 구현했다.
이번 신보에는 멤버 안유진, 장원영의 단독 작사 참여는 물론, 가을과 레이 랩 메이킹 등 멤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한층 더 성장한 음악성을 드러낼 것을 예고해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선공개곡부터 신드롬적인 인기를 증명한 아이브는 밀리언셀러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어 '키치(Kitsch)'로 두 번째 퍼펙트 올 킬(Perfect All-Kill)을 달성했다. 현재(6일 기준 오전 10시)까지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의 실시간, 일간, 주간 차트 1위에 굳건히 자리 잡고 있으며, 플로(FLO), 네이버 바이브(VIBE), 한국 유튜브 뮤직 주요 차트에서도 여전히 1위를 달리고 있다.
더불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선공개곡 '키치'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에서 발표한 최신차트(4월 8일 자)에 따르면 아이브의 '키치'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11위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차트 152위, 히트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RLD) 세부 차트인 '한국 노래(South Korea Songs)' 차트 10위로 진입했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10일(월) 오후 6시(KST)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로 정식 컴백을 앞두고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아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