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창욱, 아시아필름어워즈 넥스트제너레이션상 영예
기사입력 : 2023.03.07 오전 9:27
사진 : 픽콘DB

사진 : 픽콘DB


지창욱이 아시아필름어워즈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오는 12일, 3년 만에 홍콩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아시아필름어워즈'에서 배우 지창욱이 넥스트 제너레이션 상을 수상한다. 지난 2013년 홍콩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도쿄국제영화제가 아시아영화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설립한 조직인 아시아필름어워즈아카데미(AFAA)는 매년 아시아필름어워즈(이하 AFA)를 개최하여 아시아영화산업을 일구어 온 영화인과 그들의 작품을 기념하고 격려해왔다.


넥스트 제너레이션상은 비경쟁 부문 특별상으로 아시아에서 활약한 신예 스타에게 주어진 상이다. 배우 지창욱은 지난 2008년 데뷔를 시작으로 드라마 '무사 백동수', '기황후'로 연기력과 스타성을 입증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었다. 이후 '힐러', '수상한 파트너', '편의점 샛별이', '도시남녀의 사랑법', '안나라수마나라' 등 매 작품 새로운 모습으로 연기 변신에 성공하며 한류스타의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영화 '조작된 도시'에서 화려한 액션연기를 선보인 것은 물론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한국어 더빙판 목소리 연기에 참여해 캐릭터에 생동감을 한층 불어넣었다.

한편, '제16회 아시아필름어워즈'에는 심사위원장을 맡은 중국의 장이모우 감독을 필두로 '브로커' 고레에다 히로카즈, 작품상 후보에 오른 '드라이브 마이 카' 하마구치 류스케, '부서지는 파도' 라브 디아즈, '포잇' 다레잔 오미르바예프 감독 등이 함께한다.



▶'찐건나블리 母' 안나, 암투병 중에도…


▶ 이하늬, 비대칭 슬림 드레스에 비너스같은 'S라인'…감탄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성형 재수술 후 눈+코 모습 공개 "진짜…"


글 에디터 조명현 / midol13@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지창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