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가 1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11월 24일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MIC Drop (Steve Aoki Remix)’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31일 오후 4시 1분경 13억 건을 넘었다. 작년 6월 12억뷰 돌파에 이어 약 7개월 만에 1억뷰를 추가한 것이다. 이로써 ‘MIC Drop’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4번째 13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이 곡은 2017년 9월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MIC Drop’에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의 리믹스가 더해져 원곡과는 또 다른 일렉트로 트랩으로 재탄생했다. 발표되자마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이 곡은 10주 연속 차트인할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 방탄소년단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마이크가 가득한 취조실과 불길이 치솟는 야외를 오가며 파워풀한 군무를 선보였고, 특히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마지막 장면이 인상적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3억뷰를 넘긴 ‘MIC Drop (Steve Aoki Remix)’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6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Dynamite’, 15억뷰의 ‘DNA’, 13억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각 11억뷰의 ‘IDOL’, ‘FAKE LOVE’, 9억뷰의 ‘피 땀 눈물’, 8억뷰의 ‘Butter’, 각 7억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6억뷰를 기록한 ‘Save ME’, 각 5억뷰의 ‘봄날’, ‘Not Today’, ‘Permission to Dance’,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봄날’, 각 4억뷰의 ‘Life Goes On’, ‘상남자’, ‘Black Swan’, 각 3억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2억뷰씩의 ‘I NEED U’, ‘No More Dream’, ‘Dynamite’ (Choreography ver.), ‘Dynamite’ B-side, ‘하루만’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등이다.
[이슈PICK ]송중기♥︎케이티, 열애설부터 200억 신혼집까지 한눈에
[이슈PICK] 지원이, 박미선 앞에서 "2년 반 동안 이봉원의 여자였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