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큐브 제공
(여자)아이들의 'TOMBOY'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3월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정규 1집 'I NEVER DIE'(아이 네버 다이)의 타이틀곡 'TOMBOY'(톰보이)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1월 16일 기준)를 달성했다.
'TOMBOY'는 뮤직비디오 공개 16시간 만에 천만 뷰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했고, 지난해 9월에는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국내외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데뷔곡 'LATATA'(라타타)에 이어 두 번째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또한 '한(一)', 'Senorita', 'LION', 'Oh my god', '화(火花)'에 이어 'Nxde'(누드)까지 1억 뷰를 뮤직비디오 8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10월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 앨범 'I love'(아이 러브)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 전 세계 40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고, 초동 판매량 67만 8천 장을 돌파하며 약 284% 성장률을 기록했다. 타이틀곡 'Nxde'(누드)는 국내 음원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해 '퍼펙트 올킬'(PAK)을 달성한 데 이어 중국 대형 음원사이트 '왕이윈뮤직' K-POP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기도.
뿐만 아니라 (여자)아이들은 'I love'(아이 러브)로 '빌보드 200'에서 71위를 차지하며 데뷔 이래 빌보드 메인 차트 첫 진입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Nxde'(누드) 또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3위에 올라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오는 28일과 29일, SK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팬미팅 '(G)I-DLE OFFICIAL FAN CLUB NEVERLAND 3RD FAN MEETING [행운의 편지]'를 통해 팬들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