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眞 양지은, 오늘(21일) 1년 7개월 만에 새 싱글 발매
기사입력 : 2022.12.21 오전 10:50
사진: 린브랜딩 제공

사진: 린브랜딩 제공


양지은이 더블 싱글로 돌아온다.


'미스트롯2' 眞 출신 가수 양지은의 더블싱글 음원 '나도 한 잔', '그 정 때문에'가 오늘(21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양지은의 싱글 앨범은 지난해 5월 공개된 '사는 맛' 이후 1년 7개월 만이다.


'그 정 때문에'는 시간이 갈수록 더 깊어만 가는 끊지 못할 정을 테마로 하여 양지은의 청명함과 우수 섞인 목소리로 애절하게 담아낸 트로트곡. 가수 김용임의 '부초같은 인생', 진해성의 '사랑 반 눈물 반', 금잔디의 “여여” 등 많은 곡을 히트시킨 작곡가 공정식의 곡이며, '정차르트' 정경천의 편곡과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션인 윤영인 악단의 오케스트라 연주로 수준 높은 음악을 완성하였다.


함께 공개되는 또 다른 음원 '나도 한 잔'은 가수 나훈아의 '고향역', '대동강편지', 남진의 '빈지게', '모르리', 태진아의 '옥경이', 조항조의 '남자라는 이유로' 등 히트곡 메이커로 잘 알려진 임종수의 작곡으로, 여러 가지 사연을 품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주어진 삶을 사랑하며, 멋진 인생 더 잘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매력적인 곡이다.


무형문화재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 중 제주 출신 1호 이수자인 양지은은 지난해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트롯2'에 도전해 판소리로 다져놓은 탄탄한 기본기, 절절한 감성으로 호평을 받았고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진의 자리에 올랐다.


국악인에서 트로트 장르에 첫 도전해 좋은 성적을 거둔 양지은은 트로트와 국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 MBN '우리들의 쇼10' 등 다수의 방송에서 활약해왔으며, 뮤지컬 '서편제' 출연과 함께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발표하는 등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냈고 있다.


한편 양지은은 오는 2023년 1월 8일(일) 오후 5시 구름아래소극장에서 팬미팅을 계획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이슈PICK] 스무살 고딩아빠 등장 "부모님 반대로 아이와 100일 만에 헤어져"


[이슈PICK] "혼후 관계주의 지향"…'나는솔로' 12기 모태솔로 특집, 역대급 예고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양지은 , 미스트롯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