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계열사 SM브랜드마케팅에서 운영하는 '광야@서울'(KWANGYA@SEOUL) 플래그십 스토어가 오픈한다.
'광야@서울'은 오는 17일 SM 성수동 사옥이 위치한 아크로서울포레스트 디타워 지하 1층에 개관하며, SM 아티스트의 IP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볼거리와 음반, 공식 MD, 기획 상품 등을 만날 수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 '광야@서울'은 LG디스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투명 OLED를 활용한 미디어 디스플레이 존을 구축, 현실과 가상이 공존하는 피지컬 메타버스를 구현해 미래 지향적인 무드를 배가시켰으며, 위치기반기술을 이용한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도입해 쇼핑 편의 및 디지털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광야@서울' 입장 시 방문데이터가 기록되어 추후 디지털 여권이자 멤버십 서비스인 'MUSIC NATION SMTOWN META-PASSPORT'(뮤직 네이션 에스엠타운 메타 패스포트)에 디지털 스탬프로 발급되며, 광야의 아이덴티티를 향기로 구현한 '광야 프레이그런스'(KWANGYA Fragrance) 시향은 물론, 아티스트가 들려주는 광야 도슨트 서비스, 방명록을 AR로 남길 수 있는 AR Message Sticker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광야@서울' 오픈에 앞서 11월 16일 공간 체험 및 기획 의도를 소개하는 프라이빗 프리 오프닝 투어를 진행, SM 팬 커뮤니티 '광야 클럽'(KWANGYA CLUB)의 연간 유료 회원(ACE) 중 100명을 추첨해 '광야 앰배서더'로 초대하며, 'SSG 스마일클럽 X SMTOWN 광야' 이벤트를 통해서도 프라이빗 투어 참여 기회가 제공되어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한편,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0월 '광야@에버랜드' 오픈을 시작으로, 11월 17일 '광야@서울', 11월 말 '광야@자카르타', 2023년 상반기 '광야@LA'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 오프라인 공간을 순차 오픈할 계획이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