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NiziU(니쥬)가 총 4회의 돔 공연을 모두 매진시키고 일본인 여성 그룹 최초로 뮤비 3억 뷰를 달성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NiziU는 오는 11월 12일~13일 일본 도쿄돔, 12월 17일~18일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NiziU Live with U 2022 “Burn it Up”'(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2 "번 잇 업")을 개최한다. 현지 2대 도시에서 열리는 4회의 돔 공연 티켓은 예매 개시 이후 빠른 속도로 매진을 기록했고,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시야제한석까지 추가 오픈하며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특히 이들은 2020년 12월 2일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으로 정식 데뷔한 후 1년 11개월 만에 돔 공연을 확정해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단기간 돔 입성 기록을 세운데 이어 전 회차를 모두 솔드아웃시키며 폭발적 존재감을 재입증했다.
지난 10월 23일 오후에는 2020년 6월 30일 공개된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넘기며 '일본인 여성 그룹 첫 뮤비 조회 수 3억 돌파'라는 또 하나의 성과를 이뤘다. K팝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한 'Make you happy'는 전 세계 음악차트 110관왕을 차지하고 일본에서 '니쥬 신드롬'을 이끈 노래다.
NiziU는 돔 공연에 앞서 총 7개 도시 16회 규모의 데뷔 첫 단독 콘서트 투어 'NiziU Live with U 2022 'Light it Up''(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2 '라이트 잇 업')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약 15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특히 마지막 공연에서는 새 싱글 'Blue Moon'(블루 문) 발매 소식을 깜짝 발표해 팬들의 환호를 이끌었다. 타이틀곡 'Blue Moon'은 NiziU가 처음 선보이는 겨울 발라드 곡으로 12월 14일 정식 발매된다. 신곡은 NiziU 아홉 멤버들이 첫 투어에서 많은 팬들과 만나며 느낀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는 마음'을 담고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니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