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소니뮤직 제공
EXID(이엑스아이디)가 데뷔 1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을 발매한다.
오늘(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EXID 10주년 기념 앨범 'X'가 발매된다. 현재 각자의 소속사에서 개별 활동에 나서고 있는 멤버들이지만, 지난 10년간 그룹을 사랑해준 팬들을 위한 마음에서 앨범을 기획하게 됐다.
앨범명 'X'에는 EXID의 'X'와 10을 뜻하는 로마자 'X', 그리고 팬들과의 연결, 컬래버레이션을 뜻하는 'X'까지 다양한 의미가 담겨있다. 프로듀싱은 '위아래', '매일밤', 'AH YEAH' 등 그룹을 상징하는 곡들을 탄생시킨 신사동 호랭이와 이엑스아이디의 음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멤버 'ELLY'가 함께 참여했다.
타이틀로 선정된 '불이나'는 트랩 장르를 기반으로, 최근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아프로 비트가 가미된 힙합 곡이다. 중독성 있는 리드사운드와 경쾌한 박자감을 앞세운 이엑스아이디 특유의 에너지가 돋보인다. 또한 'IDK(I DON'T KNOW)'는 흥겨운 누 디스코 장르에 서정적인 가사를 더해 이엑스아이디의 성숙한 감수성을 보여준다. 'LEGGO'는 이엑스아이디가 지난 10년을 함께한 팬덤 'LEGGO'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은 '팬 송'이다. 몽환적이면서도 흥겨운 멜로디에 멤버들의 재치있는 추임새로 곡을 채우며 그 재미를 더했다.
이엑스아이디는 2012년 데뷔 후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며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이다. 2020년을 기점으로 멤버 전원이 솔로 및 배우 활동에 나서며 그룹 활동이 불투명해졌으나, 이번 앨범 'X'를 통해 이엑스아이디는 그룹 활동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할 계획이다.
한편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걸그룹 이엑스아이디의 특별한 선물, 앨범 'X'는 9월 29일 오후 6시부터 모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감상 가능하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