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신혜 딸' 이진이, 체조선수 된다…'멘탈코치 제갈길' 캐스팅
기사입력 : 2022.09.01 오후 1:31
사진: 바로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바로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진이가 도전적 행보를 이어간다.


tvN 새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극본 김반디, 연출 손정현)은 멘탈코치가 되어 돌아온 전 국가대표가 선수들을 치유하며, 불의에 맞서 싸우는 멘탈케어 스포츠 활극이다.


이진이는 극 중 은퇴한 전(前) 체조선수 수지로 분한다. 수지는 선수 시절 경기에서 판정에 불복해 돌연 은퇴를 선언한 체조계의 이단아다. 주인공 제갈길(정우)로 인해 같은 처지인 사람들을 만나며 벌어지는 사건 안에서 유쾌하고 당돌한 활약으로 스토리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이끌 예정. 파격적인 서사를 지닌 인물인 만큼, 도회적이고 당찬 매력의 이진이와 톡톡 튀는 성격의 소유자 수지가 만나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관심이 쏠린다.



2015년 tvN '고교10대천왕'과 TV CHOSUN '엄마가 뭐길래'로 데뷔한 이진이는 SBS 특집 드라마 '미스터리 신입생', 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 tvN '직립 보행의 역사', 웹드라마 '복수노트' 등에 출연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2019년에는 영화 '너의 여자친구'로 스크린 데뷔를 이뤄내며 경쟁력을 갖춘 연기자로서 역량을 인정 받았을 뿐 아니라 치열한 경쟁을 뚫고 NBC유니버셜 산하 제작 UCP 새 작품 '트레드스톤(Treadstone)'에 출연, 수준 높은 외국어 실력과 짙은 감정 연기를 선보이며 글로벌 신예의 탄생을 알렸다.


최근에는 화가로서도 활약하는 데 이어 개인 유튜브 채널 '지니콘(JINICON)'을 통해 대중과 활발히 소통하며 영화, 드라마는 물론 광고, 예술 등 여러방면에서 영향력을 지닌 만능 엔터테이너이자 차세대 배우로서 그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이렇듯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구축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는 이진이이기에 그가 멘탈코치 제갈길에서 보여줄 변신에 벌써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진이만의 색깔로 완성될 새 캐릭터 수지는 오는 9월 12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되는 tvN '멘탈코치 제갈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이진이 , 멘탈코치제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