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JYP 제공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神메뉴'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6월 공개된 정규 1집 'GO生'(고생)의 타이틀곡 '神메뉴'(신메뉴) 뮤직비디오는 30일 오후 12시경 유튜브 조회 수 3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처음으로 3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K팝 4세대 대표주자'의 매서운 기세를 이어나간다.
'神메뉴'는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스트레이 키즈만의 개성이 담겨 국내외 리스너들에게 '마라맛 장르 개척자'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킨 곡이다. 한번 보고 들으면 쉽게 잊을 수 없는 멜로디, 독창적인 가사, 실험적인 퍼포먼스 덕분에 큰 인기를 모았다.
팀의 정체성을 확립시킨 '神메뉴'로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스트레이 키즈는 분위기를 몰아 'Back Door'(백 도어), 'MIROH'(미로), 'My Pace'(마이 페이스), '소리꾼'까지 총 다섯 곡의 뮤직비디오를 차례로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렸다. 이는 'K팝 4세대 남성 그룹' 중 가장 많은 억대 뷰 뮤직비디오 보유 편수로 막강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2월 12일과 13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두 번째 공식 팬미팅 'Stray Kids 2ND #LoveSTAY 'SKZ'S CHOCOLATE FACTORY''(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러브스테이 '스키즈의 초콜릿 공장')을 개최한다. 13일에는 오프라인 팬미팅과 함께 Beyond LIVE(https://beyondlive.com) 플랫폼에서 온라인 유료 생중계를 동시 진행하고 국내외 팬들과 소통한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