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수빈, 애절한 감성 멜로→능청美+밝은 에너지까지…장르불문 캐릭터 소화
기사입력 : 2022.01.27 오전 11:00
사진: 킹콩by스타쉽, 롯데엔터테인먼트, 디즈니+ 제공

사진: 킹콩by스타쉽, 롯데엔터테인먼트, 디즈니+ 제공


채수빈이 장르 불문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최근 채수빈이 열일 행보로 많은 이들의 반가움을 부르고 있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너와 나의 경찰수업'(극본 이하나, 연출 김병수)과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김정훈 감독), 그리고 규현의 '연애소설 (Love Story)' 뮤직비디오까지 다양한 작품으로 필모그래피를 꽉 채우고 있는 것.


지난 26일 첫 공개된 '너와 나의 경찰수업'에서 채수빈은 경찰대학 신입생 '고은강' 역으로 활약을 펼치며 극을 이끌었다. 그는 발랄함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단발머리와 초롱초롱한 눈빛, 당찬 표정으로 인물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특히 사랑에 빠진 수줍은 은강의 모습부터 목표로 한 경찰대학에 끝내 추가 합격의 기쁨을 누리는 환희의 장면까지 캐릭터를 다이내믹하게 표현해내 몰입도를 높였다. 이런 채수빈의 밝은 에너지는 앞으로의 스토리에 기대를 더했다.


또한, 채수빈은 같은 날 개봉한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에서 수려한 말솜씨의 타고난 사기꾼 '해금'으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매력을 선사한다. 미워할 수 없는 능청스러움으로 적재적소에 웃음을 불러일으키는가 하면, 화려한 의상과 다채로운 헤어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채수빈은 한궁(오세훈)에게 첫눈에 반해 직진하는 해금의 사랑스러움까지 보여주며 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런가 하면 규현의 사계절 프로젝트 '프로젝트 : 계(PROJECT : 季)' 뮤직비디오 속 채수빈은 사랑에 관한 짙은 감성을 전했다. 그는 고등학생의 풋풋한 설렘을 지나 이별 앞에 놓인 연인의 모습까지, 작년 겨울부터 1년에 걸쳐 한편의 영화 같은 이야기를 그려냈다. 특히 채수빈은 지난 25일 공개된 규현의 '연애소설 (Love Story)' 뮤직비디오에서 따뜻한 음색과 어우러지는 애절한 멜로 연기로 곡이 가진 분위기를 한층 더 깊이 있게 만들었다.


이처럼 채수빈은 장르와 매체를 불문하고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이고 있다. 그는 매 작품, 매 캐릭터마다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보는 이들이 극 속에 빠져들게 만들고 있다. 이에 채수빈이 보여줄 연기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규현 '연애소설' MV / 사진: 킹콩by스타쉽 제공

규현 '연애소설' MV / 사진: 킹콩by스타쉽 제공

영화 '해적: 도깨비깃발' 속 해금 / 사진: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해적: 도깨비깃발' 속 해금 / 사진: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너와나의경찰수업' 스틸컷 / 사진: 디즈니+ 제공

'너와나의경찰수업' 스틸컷 / 사진: 디즈니+ 제공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채수빈 , 연애소설 , 너와나의경찰수업 , 해적:도깨비깃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