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M(보아), 팜트리아일랜드(김준수), 넷플릭스(유아인), 후크(박민영)엔터테인먼트 제공
2022년 임인년을 맞아 많은 호랑이 띠 스타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1998년 생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현역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지만, 올해 37살이 된 1986년생 호랑이들의 존재감도 심상치 않다. (이들 중 1월에 태어난 일부는 소띠다.)
◆ 우리는 SMTOWN…보아, 동방신기 유노윤호, 슈퍼주니어 은혁-동해
1세대, 그리고 2세대에 활약한 스타들이 여전히 활동 중이다. 보아와 동방신기 유노윤호, 슈퍼주니어 은혁과 동해는 모두 1986년 생이다. 또한, 최시원은 1987년 2월 탄생으로 프로필이 등록되어 있지만, 실제 1986년 4월 생으로 은혁과 동해와 함께 슈퍼주니어 내 '86라인'을 형성 중이다.
이들 중 유노윤호는 빠른 86으로 은혁과 동해, 시원과는 형-동생 사이로 지내고 있지만, 보아와는 친구로 지내고 있는, 일명 족보 브레이커다. 이들 모두 오랜 기간 같은 소속사에서 시간을 보낸 사이인 만큼, 모두 편한 관계로 알려졌다.
사진: SM(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씨제스(김재중), 헤네치아(김현중), 딩고(큐리), MBC(송가인) 제공
(구) SMTOWN이었던 JYJ 멤버들 역시 1986년 생이다. 김준수와 은혁은 초등학교 동창으로, 함께 연습생 생활을 했다. 김재중은 빠른 1986년 출생으로 이들과는 형, 동생 관계지만 같은 해 태어난 SS501 김현중과는 친구 사이로 지내고 있다.
현역 걸그룹 중에서는 1986년 생을 찾기가 어렵다. 최근 컴백하며 화제를 모았던 티아라 큐리가 대표적이다. 이 밖에 트로트 가수 송가인, 최근 우주소녀 쪼꼬미의 앨범 프로듀서로 나서며 화제를 모은 2AM 이창민, 래퍼 베이식, 스윙스, 그레이 등이 1986년을 대표하는 스타들이다.
◆ 동갑이었어? 깜짝 놀라게 만든 1986년 배우들
사진: 웨이브(윤시윤), tvN(김선호), KBS(전소민), MBC(엄현경) 제공
과거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삼촌과 조카 관계로 등장하며 화제를 모은, 최다니엘과 윤시윤은 1986년생 동갑내기다. 또한, 사생활 논란이 불거지며 출연 중이던 예능 프로그램 및 작품 대다수에서 하차하고 영화 '슬픈열대'에 집중하고 있는 김선호도 호랑이 띠 스타 중 한 명이다. 이들 외에도 류준열, 변요한, 유아인, 조현철 등 활발히 활동 중인 남배우들이 많아 올해 펼칠 활약에도 기대를 더한다.
여배우 라인업도 화려하다. '런닝맨'에서는 러블리한 매력을 '쇼윈도:여왕의 집'에서는 치명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전소민도 1986년을 대표하는 스타다. 전소민은 슈퍼주니어 은혁, JYJ 출신 김준수와 같은 초등학교 출신으로, 예능을 통해 과거 일화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태양의 그녀인 민효린 역시 1986년에 태어났다. 지난해 12월 첫 아들을 품에 안아 화제를 모았다.
이 밖에 드라마 '두 번째 남편'에 출연하며 최근 '2021 MBC 연기대상'에서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엄현경, 드라마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로 송강과 로맨스 호흡을 예고한 박민영,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연애대전'에 캐스팅되며 화제를 모은 김옥빈도 1986년 스타들로 앞으로의 행보 역시 기대감을 자극한다.
사진: MBC 제공
한편 1998년에 태어난 호랑이 띠 스타들의 활약 역시 기대를 모은다. 보이그룹 멤버로는 더보이즈 주연, 큐, 뉴, 베리베리 동현, 세븐틴 승관과 버논, 스트레이 키즈 리노, 아스트로 문빈, 아이콘 정찬우, 원어스 환웅, 펜타곤 키노 등이 있다. 이들 중 주연과 큐, 동현, 리노, 문빈, 환웅, 키노는 연말 '가요대제전'에서 함께 SuperM '호랑이' 커버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여자 아이돌 멤버들 중에서는 비비지 신비와 엄지, (여자)아이들 전소연, 트와이스 다현 등이 있으며 한국 걸그룹 데뷔를 준비 중인 미야와키 사쿠라도 1998년에 태어났다. 배우들 중에서는 신예은, 최예빈, 서신애, 이재욱, 배인혁 등이 대표적이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