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발라더' 임창정의 귀환, 오늘(1일) 정규 17집 발매
기사입력 : 2021.11.01 오전 11:15
임창정 '별거없던그하루로' 발매 / 사진: 예스아이엠 제공

임창정 '별거없던그하루로' 발매 / 사진: 예스아이엠 제공


임창정의 정규 17집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오늘(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임창정의 정규 17집 '별거 없던 그 하루로'가 발매된다. 작년 '힘든 건 사랑이 아니다' 이후 1년 만에 발매하는 정규 앨범으로, 타이틀곡 '별거 없던 그 하루로'와 후속 타이틀곡 '나는 트로트가 싫어요'를 포함해 총 10곡의 신곡이 담겼다.


'전 곡 타이틀화'라는 슬로건을 내걸은 만큼 임창정의 노력이 돋보이는 것은 물론, 천만 배우 황정민과 하지원, 고경표, 경수진 등 국내 최정상 배우들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한 편의 영화 같은 영상을 선사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별거 없던 그 하루로'는 임창정이 새롭게 시도하는 브리티시 팝 장르로, 잊히지 않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한다. 임창정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으며,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멧돼지, 늑대의 협업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과거의 연인과 함께했던, 특별할 것 없었던 그 시간을 눈 감고 떠올려보며 잊히지 않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으며, 서정적이면서도 쓸쓸한 느낌을 준다.


타이틀곡 외에도 임창정은 모든 곡의 작사에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적 색깔을 녹여냈다. 감미로운 곡부터 위트 있는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까지 총 10곡이 수록된 이번 정규 17집은 올 하반기를 사로잡을 역대급 명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중이 기다리고 있는 임창정의 정규 17집 '별거 없던 그 하루로'는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동시에 진행되는 쇼케이스는 틱톡과 네이버 V라이브로 생중계된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임창정 , 별거없던그하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