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쥬 브랜드 콜라보 / 사진: JYP 제공
NiziU(니쥬)가 이번에는 글로벌 음료 브랜드 환타와 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다.
지난 4일 일본 코카콜라 시스템은 "과일 탄산음료 1위 브랜드 환타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걸그룹 NiziU와 협업해, 4월 19일부터 아홉 멤버의 사진이 담긴 한정판 패키지 9종을 출시한다"고 알렸다. 앞서 NiziU는 정식 데뷔 전 일본 코카콜라 모델로 전격 발탁돼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어 환타와의 새로운 컬래버레이션으로 뜨거운 인기와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
테마파크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편의점 로손, 의류 브랜드 H&M(에이치 엔 엠) 등 다양한 분야의 대기업과 협업해 일본 전국 방방곡곡을 NiziU로 도배하며 막강한 '니쥬 파워'를 뽐내고 있어 현지 방송사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 최대 디지털 채널 아베마TV는 12일 오전 현지 언론을 통해 "오는 4월 7일 NiziU 단독 특별 방송을 편성했다. SNS를 통해 사전에 팬들의 질문을 받아, 멤버들의 답변은 물론 직접 찍은 사진을 공개하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들려주는 등 알찬 시간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일본 MTV는 내달 11일, 23일, 27일에 'JYP 걸그룹 MV 특집'을 준비해 트와이스, ITZY(있지), NiziU의 뮤직비디오를 조명한다. NiziU는 '걸그룹 명가 JYP'의 성공 신화를 이으며 선배 그룹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영광을 누린다.
2020년 성공적으로 개최한 글로벌 오디션 'Nizi Project'(니지 프로젝트)에서 출발해 JYP의 새로운 비전 'GLOBALIZATION BY LOCALIZATION'을 효과적으로 실현시킨 9인조 걸그룹 NiziU는 지난 11일 데뷔 100일을 맞이했다. 짧은 시간 동안 가요계와 광고계를 넘나들며 현지 대중문화의 판도를 뒤흔든 NiziU의 글로벌 행보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니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