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컴백 라인업 / 사진: 각 소속사 제공
역대급 컴백 대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이번주(2020.10.26~2020.11.01) 첫 포문을 연 트와이스(TWICE)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By Together)를 시작으로 엑소 찬열의 컬래버레이션 음원까지 다양한 곡들이 리스너의 '취향저격' 플레이 리스트를 완성했다.
◆ 월요일 PICK: 강렬한 트와이스vs청량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레트로 무드'라는 틀 안에서 전혀 다른 콘셉트로 컴백에 나서 화제를 모았다. 먼저 이번 앨범을 통해 처음으로 레트로 콘셉트에 도전한 트와이스의 새 앨범 타이틀곡 'I CAN'T STOP ME'는 유럽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미국 80년대 신스 사운드를 섞은 레트로 풍의 신스 웨이브 장르의 곡이다. 선과 악의 기로에서 갈등하며 본인조차 스스로를 제어하기 어려워지는 마음을 녹여냈다.
'디스코'라는 과거 유행했던 음악을 요즘에 맞게 편곡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청량함을 한층 더한 타이틀곡 '5시 53분의 하늘에서 발견한 너와 나'로 돌아왔다. 10월의 일몰 시간인 5시 53분의 아름다운 하늘을 보며 세상과 주변 친구들에 대해 익숙하지만 낯선 감정을 느끼는 소년들의 복잡한 마음을 가사로 표현했다. 특히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활기찬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신나는 디스코 장르의 댄스곡을 선택하며, 방탄소년단의 'Dynamite'를 이어 다시 한 번 디스코 열풍을 일으킬 것을 예고한 바 있다.
◆ 화요일 PICK: 린다G(이효리) 만난 코요태, 레트로 물씬 '삭제'
린다G(이효리)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90년대 복고적인 신스 테마와 하우스 리듬을 섞어 완성한 '삭제'는 90년대 스타일의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댄스곡이다. 헤어진 연인의 기억을 깨끗이 지워버리겠다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코요태는 '삭제'를 통해 가을을 겨냥해 기존 코요태 스타일인 마이너풍의 하우스 댄스를 선보인다.
◆ 수요일 PICK: '데뷔戰' 드리핀vs피원하모니
피원하모니 데뷔앨범 'DISHARMONY : STAND OUT'은 '부조화'(DISHARMONY)로 둘러싸인 사회 속에서 '남들과 다를 수 있는 용기, 세상을 향해 '아니오'라고 말할 수 있는 힘'(STAND OUT)을 담았다. 타이틀로 선정된 'SIREN'은 강렬한 Urban 비트와 묵직한 신디사이저, 사이렌처럼 울려 퍼지는 중독성 있는 리프가 조화로운 힙합 댄스 곡으로, 피원하모니의 개성 있는 음색과 인탁, 종섭이 참여한 랩 메이킹이 인상적이다.
드리핀의 데뷔 앨범 'Boyager'는 소년이라는 뜻의 'Boy'와 미국의 무인 우주 탐사선 또는 장거리 여행자라는 의미인 'Voyager'의 합성어로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향한 일곱 소년들의 첫 여정'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타이틀로 선정된 '노스텔지아(Nostalgia)'는 '과거에 대한 동경', '향수'를 의미하는 Nostalgia라는 단어를 드리핀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하여 행복한 순간을 단순히 그리워하는 것에서 끝내지 않고 오히려 그 기억 속으로 돌아가려는 의지를 표현한 노래다.
◆ 목요일 PICK: 아이유와 '스윗소로우'의 달콤한 만남
조합 만으로도 달달한 매력을 예고했던 스윗소로우와 아이유의 '작은 방'이 베일을 벗었다. 아이유가 피처링 참여는 물론, 마무리 작업까지 꼼꼼히 나서며 완성도를 높인 '작은 방'은 스윗소로우의 풍성한 화음과 아이유의 음색이 더해져 때로는 처연하게, 때로는 아름답게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울림을 선사한다.
◆ 금요일 PICK: MINO
◆ 일요일 PICK: 웹툰 '취향저격 그녀'에 빠져선 안 될 마지막 콜라보 주자
글 에디터 하나영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