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퀴달린집·나는 차였어·갬성캠핑'…新예능 키워드 '캠핑'
기사입력 : 2020.10.17 오전 8:00
(왼쪽부터) '바퀴달린집'-'나는 차였어'-'갬성캠핑' 포스터 / 사진: tvN, KBS Joy, JTBC 제공

(왼쪽부터) '바퀴달린집'-'나는 차였어'-'갬성캠핑' 포스터 / 사진: tvN, KBS Joy, JTBC 제공


캠핑이 새 예능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해 데뷔 21주년을 맞은 핑클 완전체의 캠핑 여행을 시작으로, 올해에만 세 개의 캠핑 예능이 선을 보인 것.

먼저 올여름 방송된 tvN '바퀴 달린 집'은 캠핑카를 타고 전국 방방곡곡을 앞마당 삼아 살아보는 과정을 그린 예능이다. 절친 성동일-김희원, 여진구 등 연기파 남배우들이 집주인으로 나섰다. 매회 등장하는 게스트는 이들과 찰떡 케미를 보여주며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라미란-김숙-정혁이 출연하는 KBS Joy '나는 차였어'는 좀 더 본격적인 캠핑 정보를 더해 캠핑족들의 눈길을 끌었다. 방송은 차박 캠퍼들의 로망을 실현해줄 캠핑카 개조 방법부터 실제 차박 고수들의 캠핑카를 소개하며 캠핑 욕구를 불태우고 있다.

지난주 첫 방송을 시작한 '갬성캠핑'은 갬성(감성)에 살고 갬성에 떠나는 다섯 여자들의 컨셉츄얼 캠핑 예능을 표방했다. '쉼'을 콘셉트로 내세운 '갬성캠핑'은 방송인 안영미-박나래, 배우 박소담, 에이핑크 손나은과 마마무 솔라 등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대세 5인 조합으로 시청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글 에디터 이우정 / lwjjane864@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바퀴달린집 , 나는차였어 , 갬성캠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