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퀸' 노리는 송가인 / 사진: 한돈자조금, 보해양조, 르까프, 초월홍삼 제공
한국에 트로트 신드롬을 일으킨 TV CHOSUN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의 두 주역 송가인과 임영웅은 '진(眞)'에 선발된 후 쉼 없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송가인은 발효홍삼 브랜드 '초월홍삼', 보해양조의 '잎새주' 모델 발탁을 시작으로 한돈자조금 홍보대사, 라이프브랜드 '르까프', 온라인 쇼핑앱 '공구마켓', 삼일제약 '티어실원스' 광고를 꿰찼다.임영웅, 광고계 러브콜 쇄도 / 사진: 쌍용자동차, 청호나이스 제공
'미스터트롯' 진(眞) 임영웅 역시 자동차,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생활가전까지 유통업계를 점령하고 있다. 그는 '미스터트롯' 선(善) 영탁과 한국야쿠르트의 발효홍삼 '발휘' 광고 모델 활동을 시작으로, 뷰티 브랜드 '리즈케이',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쌍용자동차 'G4렉스턴', 생활가전 '청호나이스', 건강기능식품 '구전녹용' 모델로 기용됐다. 특히,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 광고 모델이 된 배경에는 특급 팬심이 있었다. 평소 임영웅이 '바리스타룰스'를 즐겨 마시는 것을 본 팬들이 바리스타룰스를 '임영웅 커피'라 부르며 구매 운동을 펼친 것. 이에 매일유업 측은 임영웅을 모델로 기용해달라는 팬들의 요청에 부응해 화제를 모았다.트로트 스타들, 광고계 블루칩 등극 / 사진: TV CHOSUN, 이찬원 인스타그램, 일동후디스, 전자랜드, 셀루체 제공
'미스터트롯'에서 선(善)을 차지한 영탁 역시 광고계 블루칩으로 부상했다. '막걸리 한잔'이라는 곡으로 많은 팬을 양산한 영탁은 실제로 막걸리 모델에 발탁됐다. 삼강주막 생막걸리, 예찬 생탁주 등을 생산하는 예찬양조는 막걸리 대중성을 확보하기 위해 영탁과 전속모델 계약을 맺고 새 브랜드 '영탁막걸리'를 내놓을 예정이다. 또한, 최근에는 영탁 측이 "빙그레 아이스크림 브랜드 '슈퍼콘'과 재밌는 프로젝트를 논의하고 있다"고 귀띔해 영탁이 손흥민, 유산슬(유재석)에 이어 슈퍼콘 모델로 나서는 것인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글 이우정 기자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미스트롯 , 미스터트롯 , 송가인 , 임영웅 , 영탁 , 이찬원 , 장민호 , 나태주 , 남승민 , 조정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