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부캐의 세계' 유재석 / 사진: MBC 제공
'놀면 뭐하니?-부캐의 세계' 유재석 안에 유재석, 여섯 부캐가 추첨을 통해 동시간 라이브 방송 맞대결을 펼친다.
오는 18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는 '유(YOO)니버스'의 여섯 부캐가 총출동하는 '부캐의 세계'가 그려진다.
'놀면 뭐하니?'는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8비트 드러머 유고스타, 트로트 샛별 유산슬, 라면 끓이는 섹시한 남자 라섹, 하프 신동 유르페우스, '두시 밤새' 일일 DJ 유DJ뽕디스파뤼 그리고 치킨의 맛을 설계하는 닭터유를 탄생, '놀면 뭐하니?'에서만 볼 수 있는 '유(YOO)니버스'를 구축했다.
고정 출연자가 7명까지 늘어난 가운데 새롭게 시도되는 '부캐의 세계'는 '유(Yoo)니버스' 속 부캐들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가지고 동시간 라이브 방송 맞대결을 펼치는 국내 유일 부캐 페스티벌이다.
세계 최초로 부캐가 동시 출격하는 축제 '부캐의 세계'를 위해 본캐 유재석과 여섯 부캐가 한자리(?)에 모인다. 유재석과 부캐는 각자 마련된 장소에서 라이브 방송을 대기한다. 모든 부캐 중 본캐 유재석의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된 세 명만 라이브 방송 데뷔 기회를 얻는다.
이 가운데 공개된 사진에는 본캐 유재석이 대기실에 놓인 뽑기 박스에 손을 넣고 라이브 방송의 주인공을 정하는 순간이 담겼다. 유재석 곁에는 여섯 부캐의 상징인 의상이 진열됐다. 본캐 유재석은 부캐의 운명이 자신의 손끝에서 결정된다는 사실에 부담감을 느끼며 무작위 부캐 추첨을 진행했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유재석의 터치 은총으로 유DJ뽕디스파뤼와 유산슬, 라섹이 '부캐의 세계' 첫 회 라이브 방송 기회를 얻는다. 세 부캐는 서울 기준으로 각각 오후 1시, 3시, 5시에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지만, 평행세계인 '유(Yoo)니버스'에서는 같은 시간 다른 장소에서 동시간 맞대결을 펼친다고 해 기대감을 키운다.
유DJ뽕디스파뤼는 라디오 부스에서 특급 게스트와 함께 방구석 세계여행을 떠난다. 또 라섹은 오픈 쿠킹 스튜디오에서 ‘집밥 유선생’으로 변신하고, 유산슬은 트로트 어벤져스와 흥쇼를 꾸며 같은 시간 다른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한편, 오직 '놀면 뭐하니?-부캐의 세계'는 오는 18일 토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글 이우정 기자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놀면 뭐하니?
,
유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