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선공개곡 '뜸' MV 티저 공개…유쾌한 '가족 시트콤' 분위기
기사입력 : 2020.03.24 오전 9:29
위너 선공개곡 '뜸' MV 티저 공개 / 사진: YG 제공

위너 선공개곡 '뜸' MV 티저 공개 / 사진: YG 제공


위너 선공개곡 '뜸' 뮤직비디오 티저가 베일을 벗었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 등에 오는 26일 발매되는 위너의 선공개곡 '뜸(Hold)'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은 마치 한 편의 시트콤을 떠올리게 한다. 레트로 무드의 화면에 웃음소리 효과음이 깔리며 시작과 동시에 이목을 집중시켰다.


무엇보다 4남 1녀 콘셉트로 호흡을 맞춘 위너 강승윤, 김진우, 송민호, 이승훈과 수현의 깜찍하고 코믹한 현실 남매 연기가 관심을 모았다. 오빠들을 귀찮아 하는 여동생 수현과 그의 연애를 간섭하고픈 오빠들(위너)의 심리가 그려졌다.


이들 남매의 모습은 언뜻 평화로운 듯 보이지만 묘한 기싸움이 느껴진다. 여동생의 연애를 걱정하며 눈치작전을 펼치는 오빠들과 이를 피하려는 수현의 능청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연기가 보는 이들의 웃음을 유발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통해 '뜸(Hold)' 도입부 멜로디가 처음 공개돼 귀를 쫑긋 세우게 했다. 신시사이저 사운드에 통통 튀는 '뜸(Hold)' 노랫말이 함께 어우러지며 유쾌한 분위기를 주도한다.


'뜸(Hold)'은 썸을 타고 있는 여자를 향한 남자의 심리, 썸을 타고 있는 주변 사람들을 보고 있는 나의 심리를 담은 곡이다. 중독성 있는 메인 멜로디와 재치 있는 편곡, 말하는 듯한 위너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노래로 송민호가 작사·작곡했다. 더불어 알티(R.Tee)가 작곡에 참여했고, 편곡을 맡아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오는 4월 9일 발매되는 위너의 3집 정규앨범 'Remember'의 선공개 타이틀 '뜸(Hold)'은 오는 26일 베일을 벗으며, 오는 30일 오후 9시 네이버 브이라이브(WINNER COMEBACK LIVE : Hold a 'Remember' Party)를 통해 라이브 무대가 펼쳐진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위너 , 선공개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