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127, 오늘(25일) '네오존' 차트 페이지 마감…내일 투표 결과 발표
기사입력 : 2020.02.25 오전 10:42
NCT 127 네오존 차트 오늘 마감 / 사진: SM 제공

NCT 127 네오존 차트 오늘 마감 / 사진: SM 제공


NCT 127의 새 앨범 수록곡 중 가장 많은 음악 팬들의 지지를 얻은 곡은 어떤 것일까. 내일(26일)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는 3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NCT 127의 정규 2집 'NCT #127 Neo Zone'(엔시티 #127 네오 존)의 전곡 음원이 공개된다. NCT 127은 컴백에 앞서 새 앨범 수록곡을 미리 만날 수 있는 트랙 비디오를 오픈하고 있는 상황.


특히 NCT 127은 정규 2집 수록곡에 대한 음악 팬들의 선호도를 집계하는 'Neo Zone' 차트를 오늘(25일) 오후 6시 마감하며, 26일 90년대 음악방송 형식의 '네-오존 톱챠트' 콘텐츠를 통해 최종 집계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인다.



이번 앨범에는 NCT 127의 강렬한 에너지를 만날 수 있는 타이틀곡 '영웅(英雄; Kick It)'을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13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수록곡 'Day Dream(白日夢)'은 그루비한 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의 R&B 곡으로, 생동감 있는 드럼 비트와 공간감 가득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도입부부터 마치 꿈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며, 트랙 비디오도 신비로운 무드의 영상으로 곡의 몽환적인 매력을 배가시킨다.


또한, 또한 신곡 '백야(White Night)'는 이별 후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한 절절한 그리움을 NCT 127의 섬세한 보컬로 표현한 슬로우 템포의 R&B 발라드 곡으로, 흑백 모노톤의 트랙 비디오가 곡의 차분하고 아련한 감성을 극대화한다.


미디엄 템포의 R&B 곡 'Not Alone'은 우리 모두 외롭지만 서로 공감하고 치유하며 혼자가 아님을 깨닫고 동행하자는 진솔한 메시지를 담아 따뜻한 감성을 선사하며, 친구들과의 영상통화를 콘셉트로 한 트랙 비디오는 NCT 127의 우정이 느껴지는 친근한 모습을 통해 항상 함께하자는 노래의 의미를 전해 눈길을 끈다.


NCT 127의 특색 있는 보컬이 인상적인 신곡 'Elevator(127F)'는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을 중심으로 경쾌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R&B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소중한 사람과의 인연을 계속 이어가고 싶은 마음을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순간에 빗대어 표현했으며, 레트로 감성의 트랙 비디오는 엘리베이터를 배경으로 NCT 127의 유쾌한 모습을 담아 보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메아리(Love Me Now)'는 무게감 있는 808 베이스와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페스티벌 스타일의 R&B 댄스 팝 곡으로, 가사에는 행복했던 추억들을 그리워하며 혼잣말을 내뱉지만, 꿈속의 메아리처럼 되돌아 오는 애틋한 감정을 그렸으며, 곡의 분위기에 맞춰 NCT 127의 역동적인 매력을 담은 트랙 비디오가 눈길을 끈다.


수록곡 'Dreams Come True'는 소울풀한 R&B 곡으로, 지쳐있는 스스로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고 자신감을 키워주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하며, 90년대 감성으로 완성된 트랙 비디오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NCT 127 정규 2집 'NCT #127 Neo Zone'은 3월 6일 음반 발매된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NCT127 , 네오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