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뭐하니' 유재석, '유산슬 콘서트' 준비 과정부터 현장 모습까지 모두 공개
기사입력 : 2019.12.27 오후 4:14
'놀면 뭐하니' 유산슬 콘서트 예고 / 사진: MBC 제공

'놀면 뭐하니' 유산슬 콘서트 예고 / 사진: MBC 제공


'놀면 뭐하니?-뽕포유'가 낳은 '트로트 샛별' 유산슬(유재석)이 첫 번째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오는 28일(토) 밤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에서는 지난 22일 개최된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인연'의 현장은 물론, 준비 과정까지 모든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유산슬은 콘서트 현장을 찾은 팬들은 물론, 안방 1열에서 '싱어롱'으로 콘서트의 열기를 즐길 팬들을 위해 앞서 공개된 '합정역 5번 출구' 응원법 영상과 '사랑의 재개발' 안무 영상을 준비해 기대감을 높인다.


이번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인연'에는 앞서 '합정역 5번 출구' 녹음 당시 도움을 줬던 대한민국 음악사와 함께 해 온 전설의 고수들이 총출동했다. 1960년대부터 음악을 연주한 대중가요사의 산증인들이 트로트 샛별 유산슬의 '합정역 5번 출구', '사랑의 재개발' 무대를 함께 했다.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인연'에서 거장들의 연주로 완성된 고퀄리티 라이브 콘서트 현장의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사진에는 콘서트를 앞두고 연습에 한창인 유산슬의 모습이 담겼다. 연습을 위해 합주실을 찾은 유산슬은 거장들 가운데 우뚝 서서 노래를 해야 하는 상황을 마주하자, 마치 안 맞는 옷을 입은 것처럼 어색함을 감추지 못했다고.


본격적으로 합주가 시작되자 유산슬은 조심스럽게 주변 눈치를 살피며 분위기 적응을 위해 애를 썼고, 연주인들의 리더 윤영인 단장은 합주가 어색한 유산슬에게 "그냥 노래방이다 생각하세요~"라는 말로 편안한 연습 분위기를 리드했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유산슬은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산증인을 만나는 장면이 그려진다. 유산슬의 성장 과정을 통해 대중음악과 트로트계 무림의 고수들을 조명했던 '놀면 뭐하니?-뽕포유'가 소개할 거장과 그의 이야기는 무엇일지 궁금증이 쏠린다.


이어 공개된 콘서트 현장 사진은 '세대 통합의 아이콘' 유산슬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팬들은 '태호반점 유산슬, 쿠폰 모으면 다시 돌아와요~', '유산슬 없인 못 살아', '사랑아 산슬해' 등 애정 가득한 문구가 담긴 종이 플래카드와 '사랑의 재개발' 안전모 등 응원도구를 직접 준비해 오는가 하면 유산슬의 반짝이 의상을 입고 등장하는 등 유산슬을 향한 '찐심'을 보여 현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다고.


여기에 '놀면 뭐하니?-뽕포유' 측은 트로트계 아이돌의 소속사답게 '역조공'으로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는 전언이다. '역조공 철가방'에는 아이돌 굿즈의 필수품인 포토 카드부터 실용성 만점인 이쑤시개, 행주, 수건, 병따개 그리고 비매품 1집 CD 등이 담겨 팬들에게 감동을 안겼다는 후문이다.


한편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 인연' 현장을 비롯한 모든 준비 과정은 오는 28일(토)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 하나영 기자 / hana0@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놀면뭐하니 , 뽕포유 , 유재석 , 유산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