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3년 연속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계정' 1위
기사입력 : 2019.12.10 오전 9:20
방탄소년단, 가장 많이 트윗된 계정 1위 / 사진: 트위터 제공

방탄소년단, 가장 많이 트윗된 계정 1위 / 사진: 트위터 제공


방탄소년단이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계정 1위에 올랐다.

10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트위터 측이 올 한 해 전 세계 트위터 사용자들이 생성한 트윗과 계정을 분석해 '#ThisHappend', '#2019어떤일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분야별 키워드 및 계정 순위'를 발표했다.

'전세계 트위터 이용자가 가장 많이 언급한 계정 1위'는 방탄소년단(BTS)이다. 방탄소년단은 트위터를 통해 전세계 팬과 소통하며 2017, 2018년에 이어 3년 연속 가장 많이 언급된 계정에 올랐다. 파급력 있는 K-POP 플랫폼인 트위터를 통해 노래나 춤 등의 콘텐츠, 일상 모습을 전세계 팬과 공유한 결과다. 방탄소년단은 약 2,3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10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계정(@BTS_twt)에 올라온 정국의 영상 트윗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2위에 올랐고, 순위가 발표되자 1시간 만에 팬들의 추가 리트윗에 힘입어 1위로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

이 영상은 미국 가수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배드 가이(Bad guy)'에 맞춰 춤을 추는 정국의 모습이 담긴 19초 분량의 영상으로, 누적 조회수 2,570만 회를 돌파했으며 96만 건 이상의 리트윗과 233만 건 가량의 '마음에 들어요'를 기록했다. 이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마음에 들어요를 받은 트윗' 중 하나로도 기록됐다. 과거 정국은 가수 박원의 '올 오브 마이 라이프(all of my life)' 커버 영상을 게재,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리트윗된 골든 트윗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또한, 전세계 트위터 이용자가 가장 많이 언급한 K-POP 계정 2위에는 엑소(EXO, @weareoneEXO), 3위는 갓세븐(GOT7, @GOT7Official)이 올랐으며 4위 몬스타엑스(MONSTA X, @OfficialMonstaX), 5위 블랙핑크(BLACKPINK, @ygofficialblink), 6위 세븐틴(Seventeen, @pledis_17), 8위 NCT127(@NCTsmtown_127), 9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_members) 공식 계정이 그 뒤를 이었다. 엑소 멤버 백현(@B_hundred_Hyun)의 개인 계정이 7위를 차지했고, 갓세븐 멤버 뱀뱀(@BamBam1A)의 개인 계정도 10위에 올랐다.

트위터는 '전세계 급상승 K-POP 해시태그' 순위도 발표했다. 1위는 해시태그 #BBMAsTopSocial로,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의 '탑 소셜 아티스트' 부문 투표 참여를 위해 해당 해시태그를 사용한 트윗이 다수 확인됐다. 이외에도 '2019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19 Mnet Asian Music Awards)', '2019 MGMA(M2 X GENIE MUSIC AWARDS)' 등 관련 행사 투표 참여를 위한 해시태그 #MAMAVOTE, #MGMAVOTE 등이 상위에 올랐다.

글 이우정 기자 / thestar@chosun.com


픽콘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제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방탄소년단